본문

뉴스 > 전국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원스님, 유아교육과 전 재학생에장학금 쾌척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 성전대원장학금 수여식이 6일 교내 원효관 글로벌 에이스홀에서 열렸다.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대원스님장학증서를 수여하는 대원스님

성전대원장학회(이사장 대원스님)는 지난 2008년 동국대 유아교육과 교수 대원스님이 유아교육과 경쟁력 강화와 미래 우수교사 양성을 위해 불자, 지인 등 40여명과 함께 뜻을 모아 출연한 장학회이다.


대원 스님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112명의 학생 전원에게 100만 원씩 총 1억1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조현지 유아교육과 학생회장이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에게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조현지 유아교육과 학생회장이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에게 후배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유아교육과 재학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장학기금 1120만 원을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에게 전달하여 나눔과 감사의 의미를 더했다.


조현지 유아교육과 학생회장은 "대원스님께서 늘 행동으로 보여주셨던 보시행을 이제는 제자들이 후배들에게 실천하고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원스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대원스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된 장학금 수여식에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대원 스님의 은사 스님인 일하 큰스님과 여러 기부자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참석해 대원 스님의 아낌없이 베푸는 제자 사랑을 함께 축하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수여식에 참여하지 못한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온라인을 통해 감사의 마음과 기쁨을 함께했다.


대원 스님은 지난 1990년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부임한 이후 31년간 유아교육과 경쟁력 강화와 미래 우수교사 양성이라는 큰 목표를 세우고 성전대원장학회와 엑셀런트장학회, 사범교육대학장학회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총 293명의 제자에게 3억2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대원 스님께서는 학생들에게 지식뿐 아니라 보시행을 몸소 실천하여 나누는 마음과 사람의 도리를 함께 알려주셨다"며 "8월 퇴임을 앞두고 학과 전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며 회향하시는 대원 스님께 감사드리며, 영예로운 퇴임에 축하와 함께 아쉬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장학생들을 격려하는 대원스님장학생들을 격려하는 대원스님

대원 스님은 "지난 31년간의 교직 생활을 뒤돌아보면 어려움과 곤란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결국 삶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나는 여러분들이 누군가 삶의 무게로 힘들어할 때 스스로 등불을 밝혀 나와 남을 비출 수 있는 자존감 높은 삶을 살기를 바란다. 여러분들의 모든 선행이 뜻대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제자들을 축복했다.


조현지 유아교육과 학생회장은 감사 편지를 통해 "대원 스님에게서 자비와 나눔의 마음을 배울 수 있게 됐고 교수님께서 베풀어 주신 장학금을 훗날 다시 베풀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겠다"며 "작은 것 하나도 나누고 서로 사랑하라는 교수님의 소중한 가르침에 따라 훌륭한 교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는 2002년 대원 스님이 중심이 돼 불교의 자비 정신을 근간으로 미래 국가 동량을 육성하는 도덕적 창의적 글로벌 유치원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정규 교육과정은 물론 동국대학교 부속유치원과 연계, 다양하고 내실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유아교육 분야의 우수 교원양성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
함소원 해명, 어떤 논란 불거졌나?함소원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함소원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치한...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
김창열 공식입장, 이현배 사망 책임 '일파만파'(사진= SNS...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
안다행 쯔양, 유민상과 역대급 먹방안다행 쯔양이 유민상과 역대...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549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4월 20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여자아이들 재녹음, 수진 학폭 논...
여자아이들 재녹음, 수진 학폭 논란 여파(사진= SNS)여자아이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0일 [화]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