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교육청 청렴강사 협의회 출범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출범식 모습.(제공=충북교육청)출범식 모습.(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청렴강사로 선정된 충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청렴강사 협의회'가 출범했다.


협의회는 청렴강사들의 역량 제고와 청렴정책에 대한 토론, 충북교육청의 투명성·공정성 제고와 청렴강사로서의 활동 지원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충북교육청 청렴강사 협의회에서는 청렴강사가 충북교육청 각급학교 및 직군별 등 대상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의로 본인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개성과 재미가 돋보이는 청렴교육 자료를 가지고 현장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의회에서 청렴강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상호 정보교환과 보수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협의회 발전을 위해 청렴강사들의 의견 수렴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보다 철저하게 운영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청렴강사 협의회의 주요 추진 방향은 ▲청렴강사 인력풀 활용 방안과 정보교환 ▲청렴강사를 통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방안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다양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 수렴 ▲청렴강사 교육자료 표준안 제작 등이다.


또한, 청렴강사 협의회에서 제작된 다양한 청렴교육 자료는 기관(학교)별 비대면·대면교육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맞춤형으로 만들어 향후 충북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렴교육은청렴과 관련된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공익신고 등을 알기 쉽게 교육자료로 만들 예정이다.


충북도교육청 청렴강사 협의회 임동우 간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새롭게 출범하는 청렴강사 협의회는 충북교육청의 청렴에 대한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서울시, "리버사이드스포츠센터 이용객 코로나1...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확진자는 4.5~4.9일까지 리버사이드스포츠센...
JTBC 1호가 될 순 없어 팽락부부 X...
최양락이 어색했던 사위와 인삼주 한 병으로 가까워졌다.11일밤 ...
송혜교 후원, "안내서 1만 부 기증...
송혜교sns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1일 대한민국 ...
김하성 파죽지세…첫 홈런 폭발
김하성이 빅리그 첫 홈런을 기록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재...
역시 임영웅 묻지마세요 조회수 10...
가수 임영웅의 구성진 트로트 감성이 돋보이는 '묻지 마세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1일 [일]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