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 지속가능 평생학습도시 이끌 마을활동가 23명 양성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하남시) 지속가능 평생학습도시 이끌 마을활동가 23명 양성(사진제공=하남시) 지속가능 평생학습도시 이끌 마을활동가 23명 양성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하남시를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이끌 마을활동가 23명이 역량강화 교육을 마치고 이달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미사도서관에서 수료생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혼합(blended learning) 방식으로 운영된 이번 교육은 '삶-학습-평생학습 뉴노멀'을 주제로 한 성공회대 김찬호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난달 15일부터 31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평생학습 공동체와 네트워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마을 운영과 코디네이터의 역할 ▲마을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 ▲마을축제 ▲성인지 이해 등 역량강화를 위한 기본과정을 이수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연말까지 하남시 평생학습마을 27개소의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근거리 평생학습망 구축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을 위한 역할을 맡게 된다.


한편, 교육을 마친 후 수강생들은 '나에게 평생학습마을 코디네이터는 '라는 질문에 <이웃 어울림, 배움의 시작, 풀어갈 숙제, 터닝포인트, 새로운 인생, 아줌마 탈출, 매력덩어리, 설레임 시작> 등 각자의 열정과 의미가 담긴 응답으로 활동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활동가들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마을의 구심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도 반올림, 인생도 반올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워크숍과 심화과정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마을 코디네이터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그대에게" 웰송 조...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그대에게 웰송 조회수 폭발(사진=유튜브 캡처)가수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 ...
이하늘, 故 이현배 추모한 김창렬...
이하늘이 김창렬의 댓글에 분노를 표해 화제를 모았다./ 김창렬 ...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에…성추문 의혹채널A ...
트롯전국체전 전국투어 송가인 서...
트롯전국체전 전국투어 송가인 '서울, 광주만 참여'송가인...
박용진, 19일 대권도전 공식화할 ...
차기 대권에 도전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18일 '모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