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가세로 태안군수, 5일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예방 접종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5일 태안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에서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하고 있는 가세로 태안군수. (사진 = 태안군 제공)5일 태안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에서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하고 있는 가세로 태안군수. (사진 = 태안군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가세로 충남 태안군수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안전성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5일 군 보건의료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이번 백신접종은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전 국민적 예방접종 참여 유도를 위해 정부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지자체장의 백신 접종의 참여 요청을 해오자, 가 군수가 이를 흔쾌히 받아들이며 진행하게 됐다.


군은 현재(4월2일 기준) 정부에서 지정한 접종 우선 순위에 따라 '관내 12개 요양병원 및 요양원의 입원, 입소자, 종사자(529명)',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323명)', '고위험 의료기관(8명)' 등 총 860명에 대한 백신 접종을 마쳤다.


이달 15일부터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백신 접종에 동의한 75세 이상 어르신 7216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친 모든 군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백신 접종을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특수교육 종사자 및 유·초중등 보건교사, 코로나19 취약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한 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병의원급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경찰, 소방, 군인, 항공 승무원, 64세 이하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2분기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분기에는 18~64세 성인에 대한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며 9월까지 전 군민의 70%에 대한 1차 접종을 완료해 올해 11월까지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늘, 故 이현배 추모한 김창렬에 분노…"악마 XX"
이하늘이 김창렬의 댓글에 분노를 표해 화제를 모았다./ 김창렬 인스타그램 캡처[한스경제=장재원 기자]힙...
박용진, 19일 대권도전 공식화할 ...
차기 대권에 도전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18일 '모병...
광주광역시청 쌍표철물 방문자 코...
광주광역시청 '쌍표철물 방문자 코로나 검사 받아야'광주...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에…성추문 의혹채널A ...
유스 출신 삼총사 맹활약... 수원 ...
수원 삼성 정상빈.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