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시교육청, 학원발 코로나19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기자회견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설동호 교육감이 6일 기자실에서 최근 학생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학교와 학원에 대한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설동호 교육감이 6일 기자실에서 최근 학생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학교와 학원에 대한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 최근 학생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학교와 학원에 대한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최근 학원발 확진자가 발생한 중,고등학교는4월16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면 전환하고,등교 및 원격수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요구됨에 따라 인근 학교(유,초,중,고)는 학교 구성원의 의견수렴을 거쳐 자율적으로4월16일까지 원격수업 전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동구 지역 학원에서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동구 지역 전체학원에 대해 4월 16일까지2주간 휴원 권고하고 확진자가 발생한 학원 주변 및 밀집지역을 중심으로200개원을 선정하고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합동으로 특별방역점검반을 편성해기본방역수칙 이행상황을 점검한다.


특히 감염자가 발생한 가양동 일대 학원·교습소에 대해서는 집합금지조치에 대해 시청과 협의한다.


아울러 유치원 및 초등학교 돌봄교실은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맞벌이 가정,한부모 가정,조손 가정 등 원격학습 지원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원격학습도우미를 활용해지원하고,유치원 방과후과정 및 초등학교 오후돌봄교실은 기존대로 운영한다.특히,코로나19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사회적 거리두기,위생수칙 교육,일상소독 철저,방역물품을 우선 배치하는 등 돌봄교실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한다.


설동호 교육감은"새학기가 시작된지 얼마 안돼서 학교,학원 등에서 감염병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사안을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으며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해감염병 확산 차단에 모든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세발낙지회냉면·우렁쌈밥&우렁무침·쌀눈이...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평택시, 이상저온에 따른 벼 육묘 ...
▲ 벼 못자리 육묘관리 모습.(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
주요 캐릭터 3인의 현실공감 홀로...
오는 29일 개막하는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공개를 ...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제14기 영월...
16일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제14기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위촉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