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병진 권한대행 "이번 선거는 안전이 최우선"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진구 가야1동 제5투표소 점검 모습/제공=부산시부산진구 가야1동 제5투표소 점검 모습/제공=부산시

6일 오후 2시, 가야1동 제5투표소 방문해 투표소 방역 준비상황 확인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6일 오후 2시에 가야1동 제5투표소를 방문해 발열 선거인용 임시 기표소 설치와 동선분리, 방역물품 비치, 자가격리자 대기 장소 준비 등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대응 방역상황을 확인했다.


부산에는 총 917개 투표소가 설치됐으며, 가야1동 제5투표소는 청년창조발전소 디자인스프링 1층 로비에 마련됐다.


사전투표와 달리, 본 투표는 주소지에 따라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다. 다만, 보궐선거이므로 투표소는 아침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이번에도 지난 총선처럼 오후 8시에 일반 선거인 투표가 종료되면 자가격리자 투표가 시작된다.


최근 부산은 코로나19 재확산이 거세지며 투표 대상 자가격리자만 지난 총선 대비 2.4배(4월 6일 오전 6시 기준)에 달하는 상황이다.


이 중 6일 오후 6시까지 전담 공무원에게 유선으로 투표 참여를 신청한 자가격리자만 내일 투표에 참여하게 된다.


지난 5일 기준 자가격리자 1127명이 투표 의사를 밝혔으며, 6일 신청자가 추가되면 그 이상이 투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진구 가야1동 제5투표소 점검 모습/제공=부산시부산진구 가야1동 제5투표소 점검 모습/제공=부산시

자가격리자는 관리 전담 공무원과 투표소별 자가격리 투표 전담요원이 선거일 투표소 이동을 관리하며, 임시격리시설에 입소한 자가격리자는 시가 소방재난본부 응급차량과 토마토 택시(방역택시)로 투표소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행정안전부 박성호 자치분권실장도 이날 부산을 방문, 함께 투표소 점검에 나섰다. 자가격리자 대기장소와 임시 기표소 설치는 물론, 대기 장소에서 임시 기표소까지 안내할 전담자 지정 여부까지 세심하게 확인했다.


아울러 시는 지하 또는 지상 2층 이상에 설치된 투표소 256개소를 대상으로 방역 방황과 함께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투표소 이동방안 마련 여부도 일제 점검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현재 부산은 유흥업소 발 감염세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투표소 방역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선거사무 종사자들께서는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투표에 참여하는 시민들께서도 '코로나19 대비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원효 음성판정, "코가 뻥 뚫려"
개그맨 김원효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김원효는 지난 17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
YG 해명...방역 위반 부인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방역수칙 위반 논란에 휩싸이자 소속사 측...
영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말문화...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 운주산승마조련센터...
"연 10%금리 챙겨가세요" 국민은행...
국민은행은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국민적금' 출시 기념 사...
카이 합류, 배정남 케미 기대만발
출처 방송캡처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시즌2에 그룹 엑소의 멤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