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해도동 7080거리, 음식점 위생UP 프로젝트 사업 순항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의환경위생컨설턴트가해도동 7080거리 한 식당에서 평소손이잘가지않는주방후드기름때와 덕트묵은때등을지우고있다.(사진=포항시)포항시의환경위생컨설턴트가해도동7080거리한식당에서평소손이잘가지않는주방후드기름때와덕트묵은때등을지우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안전하고 깨끗한 외식 문화 조성을 위한 '음식점 위생 UP 프로젝트' 사업을 해도동 7080거리에서 추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시대 음식문화 개선을 통한 골목 먹거리 활성화 시범 거리 조성의 일환이며, '해도동 7080거리'의 소규모 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방 환경 개선 등 1대1 맞춤형 위생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 2월 설명회를 개최해 40곳의 사업 대상 음식점을 선정했으며, 현재 외식업 전문 컨설턴트가 위생 상태 진단 등 사전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이어 환경위생 컨설턴트가 평소 손이 잘 가지 않는 주방후드 기름 때, 덕트 묵은 때 등을 말끔히 지워 주는 주방 환경 개선과 냉장고 정리 및 청소를 실시, 위생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7080거리 한 음식점 관계자는 "예전에는 자전거 도로로 칭하며 왕래가 활발했던 이 거리가 현재는 상권이 많이 위축되고, 코로나 이후 더욱 손님 발길이 끊겼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7080거리가 포항의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사실 우리 식당은 깨끗해서 '위생 UP 프로젝트'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상담을 받아보니 위생에 대해 등한시한 부분도 많았고 부끄러웠다"며, "사업이 끝나더라도 손님이 믿고 안심하며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위생에 신경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도동7080거리는 이 사업과 더불어 포스코 QSS 혁신 지원단과 함께 클린데이를 운영, 환경 정비도 실시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뭐하니 지원자 류준열, 정체는 조정석?
MBC '놀면 뭐하니'지원자 '류준열'의 정체가 궁금증을 모았다.1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
놀면뭐하니지원자 이시언·이동욱 ...
MBC '놀면 뭐하니'MBC '놀면 뭐하니''놀면뭐하니...
모범택시 강마리아 역 맡은 배우 ...
SBS '모범택시'배우 조인이 화제를 모았다.9일 첫방송을 무사히 ...
놀면뭐하니김수현 정체는 케이팝 ...
MBC '놀면 뭐하니ཆ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
놀면뭐하니 하정우 정체는? "반가...
MBC '놀면 뭐하니'유재석이 지원자 '하정우'의 정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0일 [토]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