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4월 12~14일, 영도 비밀의 숲에서 만나요"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홍보용 웹포스터 시안(태종산 비밀의 숲 생태 탐방편)홍보용 웹포스터 시안(태종산 비밀의 숲 생태 탐방편)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영도문화도시센터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태종산(태종대 유원지 내 비밀의 숲) 및 절영해안산책로(75광장-85광장 구간) 일대의 자연환경을 오디오 송수신기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형 "영도 해안생태탐방"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도 해안생태탐방"은 잘 알려져는 있지만,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비공개지역을 생태 전문가와 함께 여유 있게 걸으며 탐방하는 프로젝트다.


오는 12일과 13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태종산 비밀의 숲 탐방'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태종산을 탐방함으로써, 도시 안의 또 다른 원시 자연을 만나 볼 수 있다.


12일과 1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절영해안 구릉지 산책로 생태탐방'은 절영해안의 75 광장과 85 광장 구간을 산책하며, 해안 식생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특히 영도문화도시센터가 추진하는 영도 생태탐방에는 실험실C, 리케이온 등 지역 내외에서 해안생태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단체들과 협업하며,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라 대화 대신 오디오 송수신기를 활용해 탐방을 추진한다.


영도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탐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문화기획자, 주민들과 함께 영도의 자연환경과 사람 그리고 커뮤니티를 잇는 문화 도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영도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하는 "영도문화도시 연결 포럼 : 도시 정책, 문화로 이어지다"의 부대 행사로, 영도문화도시 연결 포럼은 '해양생태/도시브랜드/연대협력/창의인재/문화공간'등 다섯 가지 전략별 포럼 세션으로 구성되며,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영도구 내에서 진행된다.


영도문화도시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법정문화도시인 영도구의 문화력을 키우고 도시의 문화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영도가 예술과 도시의 섬 영도에 걸맞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탐방의 사전접수 및 자세한 안내는 영도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김명민X류혜영 부검 조작...
사진제공 : ‘로스쿨’ 방송화면 캡처 ‘로스쿨’ 김명민과 류혜영이 부검 조작을 밝혀내, 김범은 완전...
"디지털 아이돌 新 역사"…룰루팝,...
SAMG엔터테인먼트가 신개념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의 론칭 소식을...
모모랜드 소속사 MLD, 3개 엔터사 ...
MLD엔터테인먼트가 ㈜비엠엔터테인먼트(대표 김평희)와 ㈜알앤디...
‘달리와 감자탕’, 안길강X서정연...
사진제공 : 각 소속사 배우 김민재, 박규영, 권율, 우희진,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폭군 연...
사진제공 :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선을 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