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계명대 GTEP 학생들, 제 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1) 참가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계명대학교사진제공=계명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계명대 GTEP(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학생들이 코로나 시대에 수준높은 K방역과, 한국의 의료산업을 알리기 위해 3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린 '제 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1)'에 참가했다,


제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는 'Link to The New Era 새로운 시대로 연결하다'를 주제로 전시회뿐만 아니라 의료산업 정책 및 의학술 세미나, 의료인들을 위한 특별강좌 등 학술대회 및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 이앤액스, 한국의료협동조합, 한국 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하며 총 1200여 개의 업체가 함께 참가했다.


계명대 GTEP 학생들은 경북지역 우수 의료기기업체인 ㈜SGM와 MOU를 체결해 이번 박람회에 함께 참가했다. 학생들은 참가업체의 경쟁사와 제품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구매자 발굴 및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해 상담과 마케팅 지원, 협력업체 제품 홍보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력업체인 ㈜SGM의 해외영업부 이지인 대리(GTEP 13기, 국제통상학전공)의 요청으로 참가하여 후배들에게 전시회 참가와 관련하여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더욱 의미를 더했다.


전시회에 참여한 이지현 학생(국제통상학전공, 3학년)은 "모든 업체가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박람회를 참가하고 있어서 코로나 시기임에도 성공적으로 박람회를 열 수 있었다."라며, "이번 KIMES박람회는 실무적 경험을 통해 GTEP 이론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응용하고, 바이어 상담을 통해 다른 기업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명대학교 GTEP 사업단(단장 박성호 교수, 국제통상학)은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기르고자 하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협력업체들을 지속해 지원하며 올해로 15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특히 2018년부터 동남아지역 및 문화콘텐츠 수출 특화로 지정되어 관련 산업의 동남아지역 수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꼬꼬무 흰장갑 사건이란? 187명 여...
'꼬꼬무' 캡쳐'꼬꼬무'에서는 흰 장갑 사건을 재조명한다....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미국 뉴욕증시] 다우 나스닥 지수...
4일 뉴욕증시가 하락세로 출발했다. ⓒAFPBBNews뉴욕증시가 하락...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