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함양군, 신소득 작물 함양파 4월5일부터 수확 시작!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춘수 함양군수 함양군 신소득 작물 '함양파' 시식 홍보 자료사진서춘수 함양군수 함양군 신소득 작물 '함양파' 시식 홍보 자료사진

(함양=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함양군은 4월 5일 함양읍 한들 포장 '함양파' 재배 현장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농협관계자, 생산농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산 함양파 첫 수확'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함양파 전시를 통해 첫 수확을 축하하고, 생산부터 수확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은 농업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참여자들이 직접 함양파 수확체험도 진행했다.


함양파는 스페인 칼솟(calsot)을 국내 처음으로 재배 및 생산에 성공하여 '함양파'로 명명한 것으로, 지난해 첫 수확 후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이어 올해도 순조롭게 생산되어 선보이게 되었다.


함양군의 행정지원, 작목반의 체계적 생산, 함양농협의 유통판매 등 분야별 업무협업의 결과이다.


올해는 약 40톤 가량의 함양파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되며, 포장단위는 고급형 600g(1팩), 가정용 500g(1단) 단위로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함양군 로컬푸드 등을 통해 유통될 예정이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우리군 신소득 작목 중 하나인 함양파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생산농가와 유통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하면서 "앞으로 함양파가 널리 홍보되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작목으로 자리잡길 바라며 신소득 작목으로서 안정적 정착과 생산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상큼 매력 발산 "...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가 브랜드 모델 아...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산림청, 국토 쑥대밭 모자라 타국...
환경운동연합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