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블렌디드 러닝 수업 톺아보기 연수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6~8일 오후 3시 20분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관내 초·중학교 희망 교원 200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부 블렌디드 러닝 수업 톺아보기'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올해 서부교육지원청 중점사업인 '서부 블렌디드 러닝 다품프로젝트'의 학생참여 중심의 수업 전문가 만들기 1단계 기본과정으로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의 다양한 수업설계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참여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6일에는 '학교가자 닷컴'을 기획한 신민철 대구 진월초 교사와 김재홍 봉학초 교사, 박주연 덕원중 교사가 함께 '블렌디드 러닝 이야기'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7~8일에는 초·중·고등학교 블렌디드 러닝 대표 교사 7명이 '블렌디드 교실 알차게 활용하기', '교사가 직접 만드는 블렌디드 러닝 수업자료', 'ZOOM, 구글 클래스룸, MS팀즈를 활용한 수업의 달인'등 주제로 블렌디드 러닝 교실 활용 및 수업의 실제 사례를 강의한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연수는 디지털 학습 자원의 효과적인 활용방법을 탐색하기 위한 것"이라며 "교사들이 블렌디드 러닝 학생참여 중심 수업역량을 강화는 데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서부교육지원청은 블렌디드 수업 교사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오는 5월 2단계 과정인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 디자인 연수를, 6월에는 3단계 과정인 수업 실행 및 나눔 연수를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모델 아이린, 테니스룩으로 발산한 상큼 매력 발산 "...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가 브랜드 모델 아...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산림청, 국토 쑥대밭 모자라 타국...
환경운동연합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