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영세 농가에 30만원씩 바우처 지급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영세 농가의 경영지원을 위해 농가당 30만원의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바우처 지급 대상자는 2020년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소농직불금)을 수령한 농업인이다.


이번 바우처는 소농직불금을 지급받았던 대상자의 71%가 65세 이상의 고령자임을 감안해 영세 고령농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한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천관내 바우처 지급대상은 2,447농가가 해당되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휴대전화 메시지 등으로 개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며, 경작중인 농지 소재지(복수필지인 경우 가장 큰 면적의 필지)의 지역 농·축협 및 농협은행을 방문하거나 농협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방문 신청 시는 신청서와 본인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인 신청 시에는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하며, 온라인신청의 경우 본인인증만으로 가능하다.


지급대상자는 3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받으며, 지급 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농협 신용·체크카드의 포인트 충전방식으로 지급된다.


만약 카드가 없는 경우 신규로 체크카드를 발급하여 충전할 수 있으며, 신규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선불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으나 5월 14일부터 수령이 가능하다.


포인트로 충전 받은 대상자는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로 사용이 가능하며, 선불카드로 지급받은 대상자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소멸되며 농업, 공구, 가전제품 등 공고된 지침에 제시된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지급신청을 했으나 미지급 통보를 받은 대상자는 5월 3일~7일까지 개인정보이용 동의서와 직불금 수령 확인증 등 증빙서류를 구비해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미국 뉴욕증시] 다우 나스닥 지수...
4일 뉴욕증시가 하락세로 출발했다. ⓒAFPBBNews뉴욕증시가 하락...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집회와 기자회견] 영업시간 제한 ...
(사진=안희영 기자)(서울=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22일 한국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