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DIMF, 제7회 DIMF 뮤지컬스타 역대 최다 지원자로 힘찬 출발!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개최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스타'가 역대 최다 지원자와 함께 7번째 차세대 뮤지컬 스타를 발굴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화성장학문화재단(이사장 이인중)이 후원하는 '제7회 DIMF 뮤지컬스타'는 DIMF가 미래의 뮤지컬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로 뮤지컬배우 데뷔를 꿈꾸는 이들의 꿈의 무대이자 데뷔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본 대회는 경쟁 위주의 단순한 경연대회를 넘어서 최고의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및 멘토들의 코멘트와 다양한 미션 등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이 되고 있으며, 동시에 뮤지컬 제작사 및 관계자와 대중에게 자신을 알릴 수 있어 뮤지컬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한 최고의 등용문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조환지, 황건하, 이유리, 이석준, 김지훈 등 본 대회가 배출한 수많은 인재들이 이미 뮤지컬배우로 데뷔해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성장하는 등 독보적인 명성을 입증하고 있어 뮤지컬배우를 꿈꾸는 예비 스타들의 지원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는 가운데 올해 역대 최다 지원자가 몰려와 본 대회의 인기를 더욱 실감케 했다.


2016년(제2회)부터 TV프로그램과 연계해 차세대 뮤지컬 스타들이 대중에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온 DIMF는 지난해 8회차 시리즈로 프로그램을 확대 제작해 주말 안방을 달군 바 있다. 제7회 대회 역시 오는 5월경부터 8주간 브라운관을 통해 경연 전 과정을 방영해 뮤지컬의 매력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자 한다.


'제7회 DIMF 뮤지컬스타'에는 만9세에서 만 24세에 이르기까지 연령, 지역, 국적을 불문하고 쟁쟁한 실력을 갖춘 904팀(928명)이 지원해 역대 최다 지원자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2018년 글로벌 분야를 신설해 국제 대회로 영역을 확장한 DIMF는 글로벌 인재들의 뜨거운 열기에 힘입어 2019년부터 중국 상해 현지에서 글로벌(중화권역) 예선을 별도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몽골까지 6개국에서 139팀(139명)이 도전장을 내민 만큼 국내 참가자들과 또 다른 실력과 매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들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올해 지원자를 살펴보면 지난해 초등학생의 나이로 성인 못지않은 실력을 보여준 최연우(서울안평 초등학교 6학년)의 영향으로 초등학생 지원자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또한 지난해 아쉽게 탈락해 재도전한 지원자, 친구, 자매와의 동반 지원 등도 눈길을 끌고 있으며 지원자들의 레퍼토리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이처럼 역대 최다 지원자와 함께 힘차게 출발한 '제7회 DIMF 뮤지컬스타'는 지난 3월 26일(금) ~30일(화)까지 진행된 1차 비대면 영상심사를 통과한 112팀(126명)에 대한 추가 대면 심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정에 돌입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에서 오는 4월 10일, 11일간 양일간 개최되는 1차예선 추가 대면심사를 통과한 예비 뮤지컬스타들은 이후 최종 예선, 두 차례의 본선 라운드, 세미 파이널까지 총 5단계의 치열한 경연과 더욱 강화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거쳐 오는 6월 20일(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되는 대망의 파이널 라운드까지 약 2개월여의 대장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남다른 끼와 실력으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차세대 스타들에게는 트로피와 상장과 함께 대구광역시장상으로 주어지는 대상 1,000만원을 포함한 총상금 2,4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DIMF는 수상자에게 뉴욕 브로드웨이 현지에서 진행되는 워크숍 및 쇼케이스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이는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수상자가 출연하는 '뮤 지컬스타 콘서트' 로 대체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대 국제 뮤지컬 축제인 DIMF 기간 중 열리는 공식행사,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뮤지컬배우로서 성장하기 위한 실전 무대를 경험을 하게 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의 상황이 지속됨에도 No.1 대회 명성에 걸맞게 역대 최다 지원자가 참여했다. 최근 트로트의 열풍이 거세지만, 그 가운데서도 'DIMF 뮤지컬스타'가 뮤지컬계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지원자들이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철저한 방역과 공정한 경연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DIMF는 본 대회 돌입과 함께 뮤지컬전공 대학생을 위한 경연 축제인 제15회 DIMF 대학생뮤지컬 페스티벌과 전액 무료의 뮤지컬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제7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신청을 받는 등 다양한 인재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뮤지컬의 미래를 한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지방자치법 시행령...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이재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
서예지 해명 입장에 옹호글 등장(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서예지 ...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
뽕숭아 학당, 뽕학당 내 바람둥이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조선 '뽕숭아학당'에 숨어있는 바람둥...
동작구, 소상공업체 서울경제 활력...
[뉴트리션] 동작구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빼빼로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