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4월 말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당부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관내 사업장이 있는 12월 결산법인의 2020년 귀속 사업연도 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를 4월 30일까지 확정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대상인 모든 법인은 결손금 및 납부세액 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시 둘 이상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안분하여 신고·납부해야 하며, 만약 안분하지 않고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나 첨부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신고가산세가 적용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4월 말에서 7월 말로 3개월 직권 연장을 실시한다.


직권 연장 대상은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으로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해당 중소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을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자동으로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직권 연장 대상 중소기업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법인은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사업상 피해여부 확인을 거쳐 6개월 이내의 납부기한 연장이 가능하다.


이천시 관계자는 "신고납부업무를 차질 없이 운영하고자 법인과 세무대리인을 대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고 시청 홈페이지, 전광판 게시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법인 납세자들에게 신고납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는 위택스는 물론 전자우편방문 등으로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자신고를 적극 활용해 주길 권장한다"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
[업비트 특징주]비트토렌트 코인 시세 끊어낸 하락세...11원 회...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지민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경기 시작부터 홈런, 추신수! [TF...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2021 KBO리그...
인천의 딸…러블리즈 케이, 퍼펙트...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가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