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의회, 수소 용품 검사지원센터 유치 지지

국제뉴스 | 2021.02.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이수소용품 지지하고 있는 모습.(사진=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이수소용품 지지하고 있는 모습.

(완주=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는 지난 18일 완주군에서 공모 추진 중인 '수소 용품 검사지원센터 유치'에 의원 전원이 동참해 지지를 표명했다.


'수소 용품 검사지원센터'는 수소 용품 시험동(3,494㎡)을 비롯해 본관동(4,200㎡), 고객 지원동(1,800㎡) 등 최소 15,000㎡(적정 20,000㎡ 이상), 건축면적 9,500㎡의 규모이다.


특히, 연료전지와 수전해 설비, 수소추출기 등 수소 용품 및 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한 원스톱 통합안전시스템과 수소안전기술원을 구축하게 된다.

또한, 수소안전 전담기관 핵심조직인 수소안전기술원 이전도 추진되는 만큼 상주 인력 규모도 12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완주군 내에 지원센터 유치 시 향후 수소산업 진흥원 유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수소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수소산업 관련 기업의 도내 유치를 통한 고용 창출효과와 미래 신산업 육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 다.


김재천 완주군의회 의장은 "수소 1번지 완주군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수소 용품 검사지원센터는 필수기관이다"며, "군민의 뜻을 모아 수소 용품 검사지원센터가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경상남도, 경남형 재난안전정책 추진전략 모색
[뉴트리션] 경남연구원 영상회의실에서 국내 재난안전 분야 전문가 및 담당 공무원 등이 참...
성남시, 유흥·단란주점·음식점 ...
성남시청 전경(성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최근 신종 코로나...
2021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길라잡...
연구학교 연수(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연구정...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충북학생수련...
(영양=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덕에 자리한 국립청소년해양센...
울주군, 착한 선결제 마감 임박
[뉴트리션] 울주군은 지난 3월부터 착한 선결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1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