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 진단검사 확대로 코로나19 3차 대유행 막는다

국제뉴스 | 2020.12.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신도심 내 차량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운영하고, 관내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강화한다.사진=신도심 내 차량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운영하고, 관내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강화한다.

(세종=국제뉴스) 권백용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신도심 내 차량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운영하고, 관내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강화한다.


시에 따르면, 최근 추운 날씨와 실내생활 증가 등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0명대를 넘어서는 등 3차 유행이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전국적 감염 사례를 종합할 때 지난 1·2차 유행과 달리 이번 3차 유행은 무증상자를 통한 전파 사례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시는 무증상 감염자를 신속히 파악해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자 신도심 내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하고 지난 21일부터 운영에 돌입했다.


설치 장소는 신도심 내 접근성이 높고 보건소 소관시설이 위치한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주차장으로, 시민이 타고 온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차량 내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차량이동형으로 운영된다.


조치원 선별진료소에서는 읍·면지역 거주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신도심(어진동) 선별진료소는 동지역 및 장군·금남면 거주 시민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도심 선별진료소는 검사예약제로 운영되며, 보건소 핫라인(☎ 044-301-2840)을 통해 예약한 경우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전국적으로 요양·정신병원 및 시설 등을 통한 소규모 집단 발생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그간 4주 간격으로 실시하던 관내 요양·정신병원 및 시설 대상 집단검사를 2주 간격으로 강화 실시한다.


시는 지난 11월부터 관내 요양·정신병원 및 시설 등 32곳을 대상으로 사전 진단검사를 실시, 최근까지 총 1,157건의 검사를 실시해왔다.


시는 사회적으로 들뜨기 쉬운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연시를 맞아 코로나19의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시민들이 가급적 모임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춘희 시장은 "선별진료소 추가 설치와 요양병원 선제 진단검사 등 가용할 수 있는 보건의료자원을 총동원해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연말연시 가급적 모임을 자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수 박정현, 본부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박정현 (사진-비긴어게인2 캡쳐)가수 박정현이 새 둥지를 틀었다.본부엔터테인먼트는 2일 박정현과 최근 전...
오승윤 미복귀전역, 같은사례 연예...
오승윤 인스타그램배우 오승윤이 미복귀 전역한다.최근 국방부는...
윤나무,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사진제공=SM C&C배우 윤나무가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
울산현대, 2021시즌 개막전서 강원...
사진출처=울산현대울산현대 홍명보 감독이 K리그1 감독 데뷔전을...
최우식, 승진을 부르는 완벽한 수...
사진 제공/프로젝트엠(PROJECT M)?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PRO...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