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기주택도시공사(GH), 다산신도시 건설 현장 스마트 안전장비 시범 도입

국제뉴스 | 2020.11.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 경기행복주택 건설 현장 관계자들이 안전상황판 TV를 통해 공사 현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 경기행복주택 건설 현장 관계자들이 안전상황판 TV를 통해 공사 현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남양주 다산신도시 건설현장에 스마트 안전장비를 시범설치해놓고 테스트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GH에 따르면 다산지금A5 경기행복주택 현장에 도입한 안전장비는 실시간 원격관제 시스템이다.


관리자가 스마트폰과 안전상황판 TV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으면서 안전사고 발생 시 즉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위험 공종에 설치된 이동형 CCTV는 안전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위험지역 및 중장비 접근 시 안전모 등에 부탁된 경보 장치가 작동한다. 현장 내 대기질이 실시간 모니터링 되고, 지병이 있는 노동자용 심박수 체크와 응급버튼 기능이 있는 손목밴드를 차고 일한다. 새로운 노동자들이 현장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VR 장비가 갖춰졌다.


앞서 GH는 지난 3월부터 CCTV와 스마트폰 공유시스템을 도입해 50km가 넘는 현장을 본사에서 실시간 모티너링하고 있다. 아파트 2078채를 짓는 이 현장으로 지난해 3월 착공이후 현재까지 무재해를 유지하고 있다고 GH는 설명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