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청사 전광판 성능 보완...노변 노후전광판 철거

국제뉴스 | 2020.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광판교체전광판교체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시는 9일 시청사에 설치된 전광판은 성능을 보완하고 가로변 노후 전광판은 철거하는 방향으로 공공 옥외전광판 운영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올해 시정 목표인 'Upgrade 용인'에 걸맞게 긍정적인 도시 이미지 형성을 선도하기 위해서다.


시는 먼저 성능을 보완한 시청사 옥외전광판 설치를 지난달 22일 완료하고 본격적인 송출을 하고 있다.


시청사 5층에 설치된 대형전광판(16m×9m)은 LED전광판 특허기술을 보유한 용인시 기업 생산 제품으로, 화질이 선명하고 사각을 최소화해 시정 홍보나 공익정보 제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이 전광판에 대해 공공디자인심의와 방송장비산업센터(KOBEC) 자문을 마친 뒤 2개월여에 걸쳐 시험 운영까지 했다.


이 전광판은 용인시청역 일대 경전철에선 물론이고 통행량이 많은 42번 국도에서도 선명하게 보여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시는 전광판 시험운영기간(3.27.~5.21.)에 코로나19 관련 생활방역 수칙 을 안내하는 홍보문구를 지속해서 송출한 바 있다.


한편, 시는 2007년 설치됐으나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개정으로 운영이 중단된 3개 노후 옥외전광판은 거리환경 개선 차원에서 단계적으로 철거할 방침이다.


이 가운데 기흥구 녹십자 사거리 광고판은 지난해 철거했고, 처인구 통일공원삼거리 전광판은 지난 7일 철거했다. 수지구 여성회관 앞 광고판은 이달 중 철거할 예정이다.


용인시 한상욱 공보관은 "상징성이 큰 시청사 전광판은 고성능으로 교체 설치했고, 도로변 노후 전광판은 시야확보와 미관개선 차원에서 철거했다"며 "수준 높은 도시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공공 옥외전광판부터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은경 기부 "결혼 23주년, 아름다운재단에 천만원"
최은경 기부 결혼 23주년, 아름다운재단에 천만원(사진=최은경 인스타그램)최은경이 남편 이상엽 씨와 함께...
‘데뷔 첫 두자릿수 홈런’ 황대인...
“매일 경기를 뛸 수 있는 선수가 되는 과정이다.”맷 윌리엄스 ...
KIA, 두산과 DH 1차전에 신인 포수...
KIA타이거즈 신인 포수 권혁경(19)이 선발 출전한다.맷 윌리엄스...
리사 영국차트 톱100진입 "별다른 ...
리사 영국차트 톱100진입 별다른 활동없이 거둔 성과(사진=YG엔...
2021년 의성조문국박물관 학술대회...
[사진제공=의성군](의성=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의성조문국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7일 [일]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