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목포시, 연안 보호 및 정비에 384억원 투입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목포=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목포시는 해양수산부의 '제3차 연안정비기본계획(2020∼2029)'에 대반동 지구 연안정비 등 5개 지구 6개 사업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연안정비기본계획은 연안을 보전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연안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10년마다 수립하는 것으로 제3차 계획은 지난 3일 확정고시됐다.


그 동안 목포시는 연안정비기본계획에 지역 현안사업을 반영시키기 위해 관련 부처와 수시로 소통하며 사업의 당위성을 적극 설득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이번 제3차 계획에는 2차 연안정비기간(2010~2019) 60억원(국비 50억원)이 투자되었던 것에 비해 규모가 대폭 확대된 총 384억원(국비 326억원)으로 확정됐다.


▲대반동지구 236억원 ▲방망이섬지구 69억원 ▲연산동지구 4억원 ▲구)공생재활원지구 6억원 ▲장좌도2지구 1억원 등을 투입해 연안보전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방망이섬지구 친수공간 조성에도 68억원이 투입된다.


시는 연안실태조사와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연안 침식피해가 심한 대반동지구, 연산동지구 등 5개 지구 연안보전사업을 추진하며, 방망이섬지구에는 지역 접근성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균형 있게 고려하여 산책로 및 공원 등을 설치하는 친수연안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목포시는 침식피해 발생지역 복원과 함께 재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방 사업을 적극 추진해 연안 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며, 연안의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친수공간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이관린 법적대응, 스태프 폭로글 무엇?
사진: 라이관린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라이관린이 각종 루머에 대해 법적대응을 시사했다.26일 라이관린 변...
'포슐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포슐라'(사진=포슐라)'포슐라'가 캐시...
'다큐 잇it' 코로나 시대, 1학년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 잇it'(사진제공=EBS1)'다큐 잇it...
김용락 시집 `하염없이 낮은 지붕`...
김용락 시인<사진>의 시집 '하염없이 낮은 지붕...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용가자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인의 밥상'(사진제공=KBS 1TV)'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