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2분기 민주평통 보령시협의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시는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김정원 협의회장을 비롯한 30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령시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 위기와 실질적 남북협력 방안'이란 주제로 ▲코로나 위기와 한반도 ▲코로나 위기로 주목받는 인간안보와 생명공동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실질적 남북협력 ▲코로나 위기 극복과 실적적 남북협력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위기와 한반도 분야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빠른 정보 공개로 민주적 투명성을 높였고 사회적 거리두기 및 사재기 자제 등 선진 시민의식을 보였다.

IT기술을 활용한 고위험군 위치추적 및 공공의료 시스템 정착으로 K-방역모델을 세계적 방역 모범사례로 널리 알린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실질적 남북협력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로는 K-방역모델의 세계적 부상처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돌파구의 일환으로 남북 철도 연결 등 남북관계 개선을 통해 평화경제의 희망을 만들어야 하는 점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과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전쟁의 상처를 평화와 번영으로 극복하기 위한 화해와 통합의 공론 조성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 점이 위원회의 역할로 대두됐다.

민주평통자문회의는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범국민적 통일기구로 최근 다변화하는 국제 정세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초당적.범국민적 차원에서 통일정책 수립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이음부모교육실시
[뉴트리션] 창원시는 1월 21일~1월 22일 양일간 청소년지도자 2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지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
[뉴트리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
계룡시, 설 명절 앞두고 지역상품...
[뉴트리션] 계룡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
지역 대학가, 등록금 동결·인하 ...
조선대학교 전경[한스경제=최지연 기자]올해도 신종 코로나 바이...
양주시 회천3동, SNS 시민서포터즈...
[뉴트리션] 양주시 회천3동(동장 박혜련)은 지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