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코로나19로 보령머드축제 온라인 대체 개최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회. 사진=보령시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회. 사진=보령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오는 7월17일부터 26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제23회 보령머드축제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키로 최종 결정했다.


보령시는 5일 신흑동 소재 머드박물관에서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령축제관광재단 제46차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


보령시와 보령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계룡군문화엑스포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축제와 박람회가 대부분 취소됐고 행정안전부의 경우 인원 밀집도가 높은 행사와 축제는 기존과 같이 취소 또는 연기 원칙을 권고하고 있어 이에 적극 따르기로 했다.

특히 최근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 결과 보령머드축제의 킬러콘텐츠 대부분이 머드에 빠지고 뒹굴고 즐기는 등 불가피한 신체접촉으로 인해 고위험도로 평가되어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지키고 청정보령을 유지하기 위해 축제를 상호간 접촉인 없는 온라인으로 개최키로 했다.


이에 따라 보령시는 머드축제 연속성을 유지하고 온라인을 이용한 머드간접체험콘텐츠 개발 후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가칭 '언택트 머드페스티벌 ON'을 오는 7~8월 중 개최키로 했다.


이는 ▲온라인 머드 서바이벌 리그'머드戰' ▲VR 머드체험전 ▲머드유튜브 개설 ▲집콕머드체험 공모전 ▲셀카 및 사연 공모전 ▲영상으로 즐기는 머드축제 등 온라인 중심의 머드콘텐츠로 머드축제의 매력과 강점을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키로 했다.


아울러 9~10월 중 코로나19가 종식될 경우를 가정해 머드테라피와 함께하는 메가콘서트 & 해양불꽃쇼 개최를 마련하는 의견도 제시됐다.


코로나19가 종식될 경우 이를 축하하고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 K-POP지원사업과 연계해 대형가수 초청 공연과 치유기능이 강화된 대규모 머드테라피 체험존, 머드봅슬레이 및 머드놀이터 등을 운영하는 것.


김동일 시장은 "보령머드축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밀집도와 활동도 등의 점수가 높아 고위험으로 분류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개최토록 결정하게 됐다"며 "보령머드축제가 글로벌 축제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대안 마련은 물론 휴식을 계기로 보다 뛰어나고 생각지 못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 표창장 전수식 가...
[뉴트리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회장 윤학송)는 26일 오전 11시 협의회 사무...
계룡시, 설 명절 앞두고 지역상품...
[뉴트리션] 계룡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
계룡시, 설 명절 맞아 성수품 일제...
[뉴트리션] 계룡시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5...
구미시 선주원남동 새마을 남녀협...
[뉴트리션] 선주원남동에서는 1월 25일 14시, 새...
청주시, 도서관과 카카오톡에서 친...
[뉴트리션] 청주시립도서관이 다양한 도서관 서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