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성제일요양병원, 영진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성제일요양병원과 영진사이버대가 5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 병원 장윤영 이사장과 차보현 영진사이버대 학사지원처장(왼쪽 두 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의성제일요양병원과 영진사이버대가 5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 병원 장윤영 이사장과 차보현 영진사이버대 학사지원처장(왼쪽 두 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의성제일요양병원(이사장 장윤영)이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협력해 암환자를 위한 케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의성제일요양병원과 영진사이버대학교는 5일 이 병원에서 암환자 케어 전문인력 양성을 포함한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교류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경북 의성읍에 소재한 의성제일요양병원은 이 병원 직원들이 영진사이버대 사회복지사 자격취득 과정에 입학해 자기계발을 할 기회를 마련했다.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이들 입학자들에게 학비 감면이나 장학 혜택을 지원해 학습 의욕을 북돋울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이 병원 특성에 맞춘 전문성을 높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술교류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2017년 설립한 의성제일요양병원은 170병상을 갖춘 암재활전문요양병원으로 개인맞춤식 암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약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선제적인 협력이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 전염의 위험성, 전염의 일상화와 함께 비대면, 언택트 문화가 사회 전반에 걸쳐 확대될 것을 감안해 요원병원의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에 양 기관이 공감하고 한발 앞선 교류에 나선 것이다.


장윤영 의성제일요양병원 이사장은 "우리 병원은 농촌에 위치한 규모가 작은 병원이지만 의료와 케어 서비스는 전국 최고를 추구하고 있다.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요양병원 또한 시대 변화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야 할 시점이다. 우리 병원 직원들에게 평생 교육의 기회가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더 좋은 치료와 서비스를 위해 영진사이버대와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할리 베리, 트랜스젠더 역에서 하차+사과..''비판과 ...
[OSEN=선미경 기자] 할리우드 배우 할리 베리가 트랜스젠더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가 비난 여론에 ...
소이현, '더 짠내투어' 첫 설계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더 짠내투어'(사진제공=tvN)tvN ‘더 ...
“3주만에 퇴사” 회사도 몰랐던 3...
접촉사고를 해결하고 가라며 구급차를 막아 응급환자를 숨지게 ...
가수 김학래, 이성미 미혼모 스캔...
가수 김학래가 개그우먼 이성미와의 스캔들을 언급했다./ TV조...
[오피셜] 첼시, 20/201시즌 원정 ...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첼시가 202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7일 [화]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