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왕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희망배달통 사업 시작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왕=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배달대행 업체인 ㈜linkplus와 협약을 맺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배달통(通) 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배달통(通) 사업'은 시민이 전화, 모바일 등으로 음식배달 주문을 하면 배달대행 종사자가 복지지원 안내문을 함께 배달하며, 배달과정에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발견하면 시청이나 동주민센터로 알려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즉각 방문·상담하는 등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하루 1,500여건의 주문·배달을 대행하고 있는 중견업체인 ㈜linkplus는'바로고'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지원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강정훈 대표는"코로나19로 전사회적인 어려움 속에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들을 위한 희망배달통(通)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가 배달하는 희망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돈 시장은 "공공복지 전달체계만으로 발굴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기꺼이 맡아주신 ㈜linkplus 측에 감사하다"며, "보다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적극 발굴·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희망배달통(通)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찾아 돕고 복지사각지대를 제로(zero)화 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의왕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수 강예슬, 영탁 찐이야 완벽 커버! 다분한 끼 대방...
'트롯 요정' 강예슬 버전의 '찐이야'가 인기를 끌고 있다.지난 23일 오후 가수 강예슬은 공식 ...
장재인 일침, 변하지 않은 시선에 ...
가수 장재인이 자신을 향해 쏟아지는 관심과 거기에 따른 감정을...
금정전자공고, 코로나19 학생 확진...
(제공=국제뉴스DB)(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
골프크리틱, 국내 최초 ‘골프 패...
. /골프크리딧 제공 [한국스포츠경제=이정인 기자] ㈜플레이세...
부산진구, “초원곰탕·부잣집밀면...
부산진구청 페이스북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부산진구청이 확...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