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왕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희망배달통 사업 시작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왕=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배달대행 업체인 ㈜linkplus와 협약을 맺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배달통(通) 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배달통(通) 사업'은 시민이 전화, 모바일 등으로 음식배달 주문을 하면 배달대행 종사자가 복지지원 안내문을 함께 배달하며, 배달과정에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발견하면 시청이나 동주민센터로 알려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즉각 방문·상담하는 등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하루 1,500여건의 주문·배달을 대행하고 있는 중견업체인 ㈜linkplus는'바로고'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지원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강정훈 대표는"코로나19로 전사회적인 어려움 속에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들을 위한 희망배달통(通)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가 배달하는 희망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돈 시장은 "공공복지 전달체계만으로 발굴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기꺼이 맡아주신 ㈜linkplus 측에 감사하다"며, "보다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적극 발굴·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희망배달통(通)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찾아 돕고 복지사각지대를 제로(zero)화 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의왕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할리 베리, 트랜스젠더 역에서 하차+사과..''비판과 ...
[OSEN=선미경 기자] 할리우드 배우 할리 베리가 트랜스젠더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가 비난 여론에 ...
“3주만에 퇴사” 회사도 몰랐던 3...
접촉사고를 해결하고 가라며 구급차를 막아 응급환자를 숨지게 ...
가수 김학래, 이성미 미혼모 스캔...
가수 김학래가 개그우먼 이성미와의 스캔들을 언급했다./ TV조...
소이현, '더 짠내투어' 첫 설계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더 짠내투어'(사진제공=tvN)tvN ‘더 ...
[오피셜] 첼시, 20/201시즌 원정 ...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첼시가 2020...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7일 [화]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