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 지급기준일 차이로 긴급재난지원금 덜 받은 전출입가구에 차액 추가 지원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남=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하남시는 지난 3월 24일~28일 타 시도에서 전입한 가구와 3월 30일~4월 8일 타 시도로 전출한 가구가 일부 받지 못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기준 금액만큼 보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지급기준일 차이로 긴급재난지원금 덜 받은 전출입가구에 차액 추가 지원 한다(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는 지급기준일 차이로 긴급재난지원금 덜 받은 전출입가구에 차액 추가 지원 한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추가 지원은 해당 기간에 다른 시도로 이사를 하거나 다른 시도에서 하남시로 이사를 오면서 경기도·하남시 재난기본소득을 받지 못했는데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마저 적게 받게 된 가구를 대상으로 미지급 차액을 보상하기 위해 실시된다.


대상가구는 ▲경기도·하남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기준일 다음 날인 3월 24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일 전일인 3월 28일까지 '타 시·도에서 전입한 가구'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일 다음 날인 3월 30일부터 경기도·하남시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일 전일인 4월 8일까지 '타 시·도로 전출한 가구'이다.


다만 해당 가구가 받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해당 가구의 모든 가구원이 받은 경기도·하남시 재난기본소득을 모두 합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가구별 지급 기준 금액 이상인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가 지원 금액은 ▲1인 가구 2만 6천원 ▲2인 가구 3만 9천원 ▲3인 가구 5만 2천원 ▲4인 이상 가구 6만 5천원이다. 전입가구는 지역화폐카드로, 전출가구는 현금으로 지급하며 하남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 받은 경우 추가 지원 금액은 변동될 수 있다.


대상 가구는 6월 1일부터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의신청 절차로 방문 신청 가능하며, 전출 가구의 경우 행정안전부 문서24 시스템을 사용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김윤한 복지정책과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간의 지급 기준일 차이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온전히 지원받지 못한 분들께 신속히 추가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이린 사과, 누리꾼 "진심일까" 의견 분분
사진: 아이린 인스타그램최근 활동에 복귀 한 걸그룹 레드벨벳 리더 아이린이 지난해 자신의 갑질 언행에 ...
한이진 결혼, 동안외모 아내 누구?...
한이진 인스타그램배우 한이진이 소감을 전했다.한이진은 16일 ...
쿤디판다·비와이 왜이러나...라디...
사진: 비와이 인스타그램가수 비와이(본명 이병윤)와 쿤디판다(...
김종국 MC확정, 뮤직어워즈 생중계...
김종국 대상 (SBS 방송 캡쳐)가수 김종국이 MC로 나선다.김종국...
아는 형님 유노윤호, "배우 황정민...
사진:JTBC '아는 형님'유노윤호가 배우 황정민과의 남다른 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6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