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석오이동녕기념관, 현충일 맞아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석오이동녕기념관 대의(大義) 태극기 동산석오이동녕기념관 대의(大義) 태극기 동산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는 석오이동녕기념관 개관 10주기를 맞아 6월 6일 현충일에 '대의(大義) 태극기 동산'을 비롯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의 태극기 동산은 기존 태극기 동산에 이동녕선생 캐릭터 인형과 각종 나무, 꽃, 그리고 잔디 등을 심어 만든 포토존으로, '대의'를 강조했던 이동녕 선생의 뜻과 나라사랑 정신을 받들기 위해 마련됐다.


'대의(大義)'는 이동녕 선생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1919년 초기부터 1940년 서거할 때까지 활동하면서 조국광복의 염원을 담아 1930년대 후반 중국 중경 기강에서 쓴 글귀이다.


기념관을 방문하면 대의 태극기 동산에서 사진도 찍고 석오이동녕기념관에서 나비 모양 도자기에 '대의'를 새겨 나라사랑의 의미를 알게 하는 '대의 나비'를 만들어 태극기 동산에 꾸며보는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동녕 페이퍼토이 만들기와 태극기 절대팔찌 그리기 등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동녕선생 생가에서는 광명책방을 방문해 볼 수 있고, 투호와 고리 던지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 왜가리 서식지 등 색다른 볼거리 등도 즐길 수 있다.


석오이동녕선생은 천안시 목천읍 동리에서 출생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의정원 의장 3차례, 임시정부 주석 4차례를 역임하는 등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실질적으로 운영했던 주역이었고 다양한 독립운동을 한 공으로 대한민국 건국훈장 2등급인 대통령장에 추서됐다.


시 관계자는 "석오이동녕기념관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라사랑 정신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용인 모현읍 산사태 골프장 5명 매몰 전원 구조... 6...
백군기시장이모현읍산사태현장을긴급점검하고있다.(사진=용인시)(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백군기 용...
거미·조정석, 결혼 2년 만에 득녀...
가수 거미와 배우 조정석 부부가 결혼 후 약 2년 만에 부모가 됐...
정세균, 춘천 의암호 선박 침몰에 ...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춘천 의암호 선박 침몰 사고와 관련해 “...
강하늘X햇반 ‘집콕’ 생활서도 매...
배우 강하늘의 화보가 공개됐다.패션 매거진 퍼스트룩은 햇반과 ...
샘오취리 “의정부고 관짝소년단, ...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의정부고 ‘관짝소년단’ 인종차...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6일 [목]

[출석부]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경매]
KFC 징거버거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