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민, 천안사랑카드로 2달 만에 272억 썼다!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안사랑카드천안사랑카드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지난 4월 7일 천안시에서 출시한 천안사랑카드가 발행 두 달 만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천안사랑카드는 출시 2달 만에 올해 발행 목표액인 100억 원을 돌파한 총 356억 원을 발행했으며, 이 중 77%인 272억 원이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출은 한식당, 병원, 학원 위주로 사용됐고, 연령대별로 보면 40대가 35%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30대가 29%, 50대가 16%로 뒤를 이었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문제를 시급히 해소하고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위해 6월부터 7월말까지 캐시백 혜택한도를 당초 50만원에서 100만원 상향 조정했으며, 10% 캐시백 이벤트도 7월말까지 유지한다.


앞으로도 천안사랑카드가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전방위적 홍보 활동을 펼친다는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충남지역 최초로 선보인 IC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인 '천안사랑카드'가 지역경제를 이끄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모니카블랑쉬가 선보이는 우아한 웨딩드레스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처럼 맑고 청순한 신부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주문, 모니카블랑쉬의 우아한 드레스...
최철호, 사업실패→일용직 "절박한...
배우 최철호가 일용직으로 일하는 근황을 공개했다. /MBN '현장...
인천 서구 폐기물 소각장 화재 진...
viewer /인천 서부소방서 제공23일 오전 4시 49분께 인천시 ...
싱어송라이터 국상현 나훈아송 헌...
'나훈아 훈아형 여행하듯 노래해 우리에게 사랑을 주오'. 싱어송...
에이티즈, 새 앨범 제로 : 피버 파...
오는24일 데뷔2주년을 맞는 에이티즈(ATEEZ)가 무서운 성장력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