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달서구청, 도원동 월광주차장 조성 및 개방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월광주차장 조성(사진제공=달서구청)월광주차장 조성(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8일 도원동 수밭마을에 3,509㎡ 규모 79면의 월광주차장을 준공하여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달서구는 도원동 수밭마을 주민들과 월광수변공원 이용객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18년과 2019년에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하는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등 예산 22억원을 투입하여 주차장을 조성하였다.


또한, 월광수변공원과 도원지 수변 탐방로 및 수밭마을 웰빙음식거리를 찾아오는 이용자들의 주차난 해소하기 위해 도원동 수밭마을 공영주차장 2개소 115면을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내년에도 9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도원동 등 3개소, 215면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새로 조성되는 주차장은 대곡동 한실마을 공영주차장 110면, 도원동 수밭마을 공영주차장 50면, 대천동 선사문화체험관 공영주차장 55면을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여 다소나마 주차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달서구는 민간부설 주차장을 개방 공유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주차장 공유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등 11개소 397면의 주차장 개방을 유도하여 학교 인근 주민의 주차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사업대상자의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공영주차장 조성, 이웃과 함께하는 주차장 공유사업,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등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으로 느끼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원일-김유진, 결혼식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또 연기...
[한국스포츠경제=양지원 기자]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프리랜서 PD의 결혼식이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됐다...
[속보] 파주시청, 코로나 확진자 2...
파주시청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파주시청이 운정3동에서 코...
[오늘의 운세] 8월 13일 띠별 운세...
오늘의 띠별 운세 : 8월 13일(이미지출처=이미지투데이) ▶[무료...
기안84, 웹툰 일부 수정→연재중지...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연재 중인 웹툰 '복학왕'이 여혐 ...
김구라, 남희석 태도논란 지적 해...
[한국스포츠경제=양지원 기자] 방송인 김구라가 남희석의 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13일 [목]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KFC 징거버거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