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국대 경주캠퍼스 조경학과 90학번 동문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발전기금 전달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조경학과 동문이 4일 오후백주년기념관에서 조경학과 발전기금1000만원을 전달했다.

(제공=동국대경주캠퍼스) 조경학과 발전기금 단체사진 (좌측 첫번째 허상현 조경학과 학과장 5번째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과 조경학과 동문들)(제공=동국대경주캠퍼스) 조경학과 발전기금 단체사진 (좌측 첫번째 허상현 조경학과 학과장 5번째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과 조경학과 동문들)

이번 발전기금은 올해 입학 30주년을 맞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조경학과 90학번 동문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교와 성실하게 학업에 임하고 있는 조경학과 후배들을 응원하고 학과의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 조성한 것이다.


박수미 조경학과 90학번 대표는 "올해는 비록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홈커밍데이가 취소되어 교수님과 후배들을 뵙진 못하지만, 후배들이 조경학과의 자부심을 가지고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조경학과 재학생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장학금을 전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공=동국대경주캠퍼스) 조경학과 발전기금 단체사진 (좌측 첫번째 허상현 조경학과 학과장 5번째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과 조경학과 동문들)(제공=동국대경주캠퍼스) 조경학과 발전기금 단체사진 (좌측 첫번째 허상현 조경학과 학과장 5번째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과 조경학과 동문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후배와 모교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정성을 모아준 조경학과 90학번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이러한 조경학과의 후배 사랑 전통이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모교가 혁신과 도약으로 명문 강소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허상현 동국대 조경학과 학과장은 "조경학과 동문이 기부한 발전기금 1천만 원에 조경학과 제자사랑 장학금 1000만원을 더해조경학과 재학생 1인당 10만원씩 코로나 극복 장학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조경학과는 1974년 12월 전국에서 4번째로 서울캠퍼스 농림대학에 신설되었으며, 1980년 3월 경주캠퍼스로 이동,동국대 조경학과의 전통과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선후배 간의 끈끈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2010년 30주년을 맞은 80학번부터 매년 입학 30주년이 되는 동문이 후배들을 위한 장학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조경학과는 2010년부터 1기 졸업생인 80학번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매년 1천만 원씩 총 1억 1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희선 드레스, 40대 맞아?…'나이 잊게 만드는 미모'...
(출처=김희선 드레스)배우 김희선이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 김희선은 지난 4일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열촬이...
김승수 국회의원, 정부 3차 추경, ...
미래통합당 김승수 국회의원(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지난...
모친상 안희정 전 지사… 형집행정...
모친상을 당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검찰의 형집행정지 결정...
모친상 당한 안희정 전 지사, 형집...
viewer 지위이용 비서 성폭력 혐의로 지난해 2월1일 열린 2...
안희정 전 지사, 모친상으로 형집...
(사진=연합뉴스)검찰이 모친상을 당한 안희정 전 충남지도지사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6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