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공주시, 산성상권협의회 발대…상권 르네상스 사업 박차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공주=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산성상권협의회가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주시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산성상권협의회가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주산성상권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의회는 김정태 공주시 지역경제과장을 위원장으로 이상표 공주시의회 의원이 고문으로 참여했으며, 이상욱 공주산성시장상인회장, 노재관 공주시 강가번영회장, 박명훈 공주시청년보부상협동조합 이사장 등 모두 15명으로 구성됐다.


공주산성시장과 중동 먹자골목 일대를 합친 공주산성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화돼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총 80억 원이 투입된다.


기존 단일 시장, 상점가 등에 대한 개별 지원을 벗어나 침체돼 있는 전통시장과 주변의 골목상권 등 상권 전체를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거점 공간 조성과 테마 구역 설계, 문화·예술 공연 등 상권 특색을 반영한 사업이 진행된다.


특히, 공산성과 제민천 등 역사·문화 요소를 활용한 백제 빛 공원 조성, 알밤한우 특화거리 조성, 청년창작마을 조성 등의 환경개선사업과 관광특화콘텐츠 개발, 예비창업자 인큐베이팅, 400년 인절미 축제, 도깨비방망이 축제, 주말 장터 운영 등 상권 활성화 사업도 추진된다.


한편, 시는 사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세부사업을 논의하고 매년 '임대인과 임차인 상생 협력 협약식'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상권관리기구인 재단(가칭, 공주상권진흥원) 설립 전까지 임시로 사업을 진행할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을 설립했다.


이에 앞서 중소벤처기업부 자문단의 지원을 받아 세부사업을 확정하고 관련 조례 제정과 주민공청회, 구역 지정, 운영계획 고시 등을 진행해왔다.


이존관 부시장은 "공주의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과 연계한 상권만의 특색을 살린다면 충남을 대표하는 새로운 성지가 될 것"이라며, "점포별 매출증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AOA 권민아, ’역사의식 논란‘ 지민 위로하는 장면 ...
권민아가 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한 가운데 과거 지민을 위로하던 권민아의 모습이 재조명됐다./...
차승원 딸 화제...차승원 딸, 과거...
차승원 딸이 화제다./ tvN '삼시세끼' 캡처 [한스경제=...
떡갈비 규리또ㆍ스테이크 비빔밥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편스토랑’ (사진제공=KBS 2TV)떡갈...
"낯선아이(우지윤) '도도' 가사에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낯선아이(우지윤, 오른쪽), 볼빨간 사...
차승원, 딸 바보 면모→딸 차예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차승원 딸 문자 메시지 자랑(사진=tvN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3일 [금]

[출석부]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