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공주시, 산성상권협의회 발대…상권 르네상스 사업 박차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공주=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산성상권협의회가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주시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산성상권협의회가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주산성상권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의회는 김정태 공주시 지역경제과장을 위원장으로 이상표 공주시의회 의원이 고문으로 참여했으며, 이상욱 공주산성시장상인회장, 노재관 공주시 강가번영회장, 박명훈 공주시청년보부상협동조합 이사장 등 모두 15명으로 구성됐다.


공주산성시장과 중동 먹자골목 일대를 합친 공주산성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화돼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총 80억 원이 투입된다.


기존 단일 시장, 상점가 등에 대한 개별 지원을 벗어나 침체돼 있는 전통시장과 주변의 골목상권 등 상권 전체를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거점 공간 조성과 테마 구역 설계, 문화·예술 공연 등 상권 특색을 반영한 사업이 진행된다.


특히, 공산성과 제민천 등 역사·문화 요소를 활용한 백제 빛 공원 조성, 알밤한우 특화거리 조성, 청년창작마을 조성 등의 환경개선사업과 관광특화콘텐츠 개발, 예비창업자 인큐베이팅, 400년 인절미 축제, 도깨비방망이 축제, 주말 장터 운영 등 상권 활성화 사업도 추진된다.


한편, 시는 사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세부사업을 논의하고 매년 '임대인과 임차인 상생 협력 협약식'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상권관리기구인 재단(가칭, 공주상권진흥원) 설립 전까지 임시로 사업을 진행할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을 설립했다.


이에 앞서 중소벤처기업부 자문단의 지원을 받아 세부사업을 확정하고 관련 조례 제정과 주민공청회, 구역 지정, 운영계획 고시 등을 진행해왔다.


이존관 부시장은 "공주의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과 연계한 상권만의 특색을 살린다면 충남을 대표하는 새로운 성지가 될 것"이라며, "점포별 매출증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득이 과메기 오퀴즈 오후 4시 정답 업데이트
광득이 과메기 오퀴즈 오후 4시 정답 업데이트광득이 과메기 오퀴즈 정답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21일 OK캐...
양준일 공식입장 "경찰 조사 받을 ...
양준일 공식입장(사진제공=양준일 인스타그램)양준일 공식입장이...
[종합]BJ 감동란, 해운대 전복죽 ...
[종합]BJ 감동란, 해운대 전복죽 식당 직원 성희롱에 '분노&#...
싱어게인 전체공개, 음색깡패 4인...
JTBC '싱어게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참가자 30호 가수 이승...
경주 소재 ㈜흥광산업, 장학금 1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20일 (주)흥광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1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비타 500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