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현산천문과학관, 별빛테마마을에서 태양안경 받자!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5~21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별빛테마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안경 및 부분일식 관측 설명서를 배포한다.

(제공=영천시) 21일 부분일식 UNTACT 관측을 위한 태양 안경 배포(제공=영천시) 21일 부분일식 UNTACT 관측을 위한 태양 안경 배포

21일에는 태양이 달에 의해 50% 이상 가려지는 부분일식현상이 있을 예정이다.


예년에는 이러한 특별한 천문현상이 있을 시에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관측행사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등으로 행사를 진행하지 않으면서도 방문객들이 개별적으로 부분일식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분일식 현상이 있는 당일까지 태양 안경을 배포한다.


21일의 부분일식은 오후 3시55분 경부터 시작해 5시 경에 최대로 가려지고, 6시5분 경에 일식 현상이 모두 끝난다.


부분일식의 관측은 천체망원경 등의 특별한 관측장비가 없어도 날씨가 맑고 산이나 건물 등으로 태양이 가려져 있지만 않다면 대도시에서도 누구나 쉽게 관측할 수 있다.

(제공=영천시) 21일 부분일식 UNTACT 관측을 위한 태양 안경 배포(제공=영천시) 21일 부분일식 UNTACT 관측을 위한 태양 안경 배포

다만 맨눈이나 옅은 필터 혹은 선그라스 정도로 태양을 보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필터 혹은 태양안경을 이용해 태양을 관측해야 한다.


태양안경은 5~21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을 관람하거나, 별빛테마마을 야영장, 글램핑장, 펜션을 이용하면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현장에서 부분일식 관측 설명서와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별빛테마마을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철저한 방역 관리 등을 위해 금,토,일요일에만 운영을 하고 있고 인터파크 티켓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구재단과 세계 혁신클러스터, 혁신 공동체 구축 결...
viewer 특구진흥재단 양성광(사진 왼쪽) 이사장과 오덕성(〃오른쪽) 충남대 前 총장이 26일 대덕테크비...
부산서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
부산시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
"강기정 5천만원 증언 잘 했다" 김...
'현직 검사 술접대 의혹'을 폭로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피부가 숨쉬듯 가벼운 매트 핏 커...
피부 과학이 깨우는 피부 스스로의 힘 쏘내추럴(SO' NATURAL)이 ...
경기교육청, '수능 방역 물품 꾸러...
viewer 경기도교육청 전경경기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