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주군, 2019년 경북도 시군 평가 우수상···인센티브 1억1천만 원 확보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은 것에 대해 기뻐하며 관계 공무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성주군)이병환 성주군수(가운데)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은 것에 대해 기뻐하며 관계 공무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성주군)

(성주=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성주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우수기관 선정으로 성주군은 재정 인센티브로 상사업비 1억 원, 포상금 1000만 원을 확보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주요정책과 도정 역점시책의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지자체 행정역량의 기준이 되는 한편 군정 성과를 한눈에 살펴본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올해 성주군은 5대 국정목표와 연계한 정부합동평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등 도정 역점분야 11개 지표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둬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행정역량을 입증했다.


성주군은 연초부터 지표별 목표달성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매월 추진상황 점검 ▲지표 담당자 1:1 컨설팅 ▲타 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읍면평가와 연계한 지표의 달성도 제고를 위한 부서 간 협업체계 구축 등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병환 군수는 "시군평가 결과는 공직자와 군민들이 노력한 결실로 군정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한 좋은 기회였다"라며 "군민 체감도를 높이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미자, 나이 81세에 심근경색ㆍ뇌경색 이겨낸 비법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엄지의 제왕'(사진제공=MBN)사미자가 나이 81세에 심근경색과 뇌경색을 이겨내고...
한큐주스로 지키는 난소 나이…'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한큐주스 코큐텐 함유(사진=채널A 방송...
‘찬란한 내 인생’ 진예솔, 황영...
진예솔이 황영감의 딸 행세를 하며 계약을 성사시켰다.27일(화)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흑백...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사진=SBS 방...
슬랩병변, 방카르트와 같은 어깨 ...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어깨관절은 여러 가지 구조물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7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