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시교육청,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학원ㆍ교습소 방역물품 추가 지원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시교육청은 전면적인 등교수업을 대비하여 학원·교습소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모든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긴급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대전시교육청은 전면적인 등교수업을 대비하여 학원·교습소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모든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긴급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전면적인 등교수업을 대비하여 학원·교습소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모든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긴급 추가 지원한다.


최근 수도권에서 학원강사로 인한 학생, 가정,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산된 사례가 발생하면서 학원 내의 감염이 학교로의 감염으로 확산 가능성이 높아 학원내 방역체계 강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긴급한 방역물품 제공을 위해 예비비에서 1억 2,971만원을 사용하여 모든 학원과 교습소에 비접촉식 체온계 1,853개를 구입 배부 한다.


이번 비접촉식 체온계를는 교육청과 시청이 협력하여 교육청 예비비와 시청 재난기금으로 5대5 재원을 분담, 관내 학원·교습소 3,706개원에게 지원한다. 앞선 방역물품 지원때에도 교육청은 손소독제, 시청은 소독약을 배부한 바 있다.


비접촉식 체온계를 지원 하면서 학원 교습소를 대상으로 방역필수지침 준수 여부 지도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지자체와 합동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허진옥 기획국장은 "전면적인 등교수업 앞두고 학원과 교습소 내 감염이 학교로의 연쇄감염 우려가 큰 상황이어서 학원 및 교습소에 긴급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학원·교습소 내 필수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하여 학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정농담] 부동산은 정치인이 망쳤는데, 집은 공무원...
viewer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그야말로 온 나라가 부동산 문제로 광란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객...
[TF움짤뉴스] 감동원, 수트핏 더 ...
배우 강동원이 지난 9일 영화 '반도' 언론시사회에 참석했다. /...
스테파니 미초바♥빈지노, 키마저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스테파니 미초바와 남자친구 빈지노의 달...
윤두준, 강릉 장칼국수+밥 한공기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전지적 참견 시점' 윤두준 (사진제공=...
[TF인터뷰] 최홍일, 연극을 넘어 ...
연극 무대에서 차근차근 쌓아올린 연기력은 빛을 발했다. 스크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2일 [일]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