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성군, 봉포, 청년! 상상마당 오는 20일 오픈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성군청 전경고성군청 전경

(고성=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고성평생살기 청년 프로젝트인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조성사업 준공과 동시에 오는 20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5일 고성군에 따르면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은 군이 토성면 봉포리 290번지 일원에 587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920㎡의 광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20일 착공해 오는 12일 준공 예정이다.


조성된 광장에는 푸드트럭존, 경관데크, 주차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중의 하나로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포차 푸드트럭 지원사업'을 추진해 청년 10명에게 각각 1,650만원을 지원, 푸드트럭 5대를 조성했다.


이에,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에서 청년 포차 푸드트럭(5대)과 로컬크리에이터 플리마켓(18팀) 운영, 버스킹과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와 이용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미착용 시 마스크 배부)해야 하고 입구에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군은 이번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오픈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 푸드트럭 영업 개시를 전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려 봉포 상상마당의 활성화를 기대한다.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푸드트럭존은 20일 오픈 이후 비수기에는 매주 금토일요일에만, 여름 성수기에는 매일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봉포 청년 상상마당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행정안전부에 2021년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4,990백만원)을 신청했다. 이 사업이 시작되면 봉포 청년광장이 조성된 일대에 마켓 및 청년 공간, 전시판매시설, 커뮤니티 공간 등이 들어서게 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청년층 감소와 고령 인구 증가, 코로나19 장기화, 금강산관광 중단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만큼 빠른 시일 내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번 봉포 상상마당 오픈을 계기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상한 고기 빨아 써” 논란에 송추가마골이 내놓은 ...
폐기해야 할 고기를 소주에 빨아 재판매한 유명 갈비 체인점 논란에 본사로 지목된 ‘송추가마골’이 대표 ...
신현준 측 “매니저 갑질? 터무니...
배우 신현준 측이 전 매니저의 ‘갑질’ 폭로를 정면으로 반박하...
식약처 "비말차단용 마스크, 3개 ...
(게티이미지뱅크)식품의약품안전처는 9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
“죽기살기로 안하면 또 망할수 있...
팽현숙이 홈쇼핑 방송에서 최양락과 함께 출연하는 모습이 화제...
KTX세종역 신설 또다시 충청권 정...
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KTX세종역 신설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9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립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