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성군, 봉포, 청년! 상상마당 오는 20일 오픈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성군청 전경고성군청 전경

(고성=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고성평생살기 청년 프로젝트인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조성사업 준공과 동시에 오는 20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5일 고성군에 따르면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은 군이 토성면 봉포리 290번지 일원에 587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920㎡의 광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20일 착공해 오는 12일 준공 예정이다.


조성된 광장에는 푸드트럭존, 경관데크, 주차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중의 하나로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포차 푸드트럭 지원사업'을 추진해 청년 10명에게 각각 1,650만원을 지원, 푸드트럭 5대를 조성했다.


이에,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에서 청년 포차 푸드트럭(5대)과 로컬크리에이터 플리마켓(18팀) 운영, 버스킹과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와 이용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미착용 시 마스크 배부)해야 하고 입구에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군은 이번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오픈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 푸드트럭 영업 개시를 전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려 봉포 상상마당의 활성화를 기대한다.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푸드트럭존은 20일 오픈 이후 비수기에는 매주 금토일요일에만, 여름 성수기에는 매일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봉포 청년 상상마당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행정안전부에 2021년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4,990백만원)을 신청했다. 이 사업이 시작되면 봉포 청년광장이 조성된 일대에 마켓 및 청년 공간, 전시판매시설, 커뮤니티 공간 등이 들어서게 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청년층 감소와 고령 인구 증가, 코로나19 장기화, 금강산관광 중단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만큼 빠른 시일 내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번 봉포 상상마당 오픈을 계기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종세상’ 최철호, 물류센터 일용직 근황…여자 후...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 방송 캡처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현장르포 특종세상’ 배우 최철호의 근...
② 모니카블랑쉬가 선보이는 우아...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처럼 맑고 청순한 신부로 만들어주는 마...
최철호, 사업실패→일용직 "절박한...
배우 최철호가 일용직으로 일하는 근황을 공개했다. /MBN '현장...
인천 서구 폐기물 소각장 화재 진...
viewer /인천 서부소방서 제공23일 오전 4시 49분께 인천시 ...
싱어송라이터 국상현 나훈아송 헌...
'나훈아 훈아형 여행하듯 노래해 우리에게 사랑을 주오'. 싱어송...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