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6~8월 부산 핫플레이스로 디자인한 마린버스 5대 운영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마린버스' 외부 디자인 모습/제공=부산시'부산마린버스' 외부 디자인 모습/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시내버스 안에 부산의 바다와 하늘을통째로 옮겨놨어요"


부산시를 비롯한(재)부산시대중교통시민기금 및 부산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은 기존 운행 중인 시내버스 5대(71번, 96번, 141번, 148번, 210번)를 선별, 6월 1일부터 3개월간 '부산마린버스'로 운행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마린버스'는 차량의 내외부에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디자인화한 것으로, 차량 내부 바닥에는 부산의 해변을, 천정에는 갈매기가 나는 하늘을, 창에는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고스란히 담아 세심하게 연출했고, 하차문과 팔걸이 등 차량 구석구석에 '어린왕자의 위로'를 주제로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지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부산시민에게 '부산마린버스'를 통해 보내는 위로와 응원이자 힐링메시지로 기획한 것이다.


또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한 달간 거리에서 마린버스를 만나 개성있게 찍은 사진이나 마린버스 내부의 이미지를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기만 하면 자동 응모되는 SNS 이벤트와 부산시민 응원 댓글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산마린버스' 내부 디자인 모습'부산마린버스' 내부 디자인 모습

부산시와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힐튼호텔 부산 숙박권(1명), 아이팟(5명), 캐시비 교통카드 2만 원 충전권(20명)을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마린버스'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에게 부산 대중교통이 전하는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라면서 "일상에서 함께하는 부산 시내버스에서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만나서 답답함을 위로받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전, 코로나19 추가 확진 2명(125, 126) 발생
대전시는 2일 오후 6시 현재'코로나19'확진자 2명(125, 126)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대전=국제뉴스) 이...
주낙영 경주시장 "故(고) 최숙현 ...
주낙영 경주시장 페이스북 가혹행위에 ...
윤균상, 반려묘 솜이 본 스톤 간직...
윤균상이 세상을 떠난 반려묘 솜이를 그리워했다./ 윤균상 인스...
코로나19 확진자 제한적 동선 공개...
7월1일 신규확진자 동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시간대별 이동...
KLPGA, 제12대 KLPGA 홍보모델의 ...
[뉴트리션] 7월 1일(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2일 [목]

[출석부]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이스 카라멜마키아또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