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2020.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 학생들이 구청 부서에서 업무보조 일을 하고 있다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 학생들이 구청 부서에서 업무보조 일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관내 대학생에게 공공기관 업무 체험을 통한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모집대상 및 인원은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대 또는 4년제 대학 재학 및 휴학 중인 대학생 44명으로 오는 6월 9일(화)부터 16일(화)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학점은행제 대학생, 해외유학생, 동작구 아르바이트 사업 2년 내 참여자는 제외된다.


구는 6월 23일(화) 모집인원의 30%(13명 이내)를 사회취약계층* 지원자로 우선 선발한다.일반선발은 우선 선발자를 제외한 신청자 전원 대상으로 무작위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 학생들이 구청 부서에서 업무보조 일을 하고 있다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 학생들이 구청 부서에서 업무보조 일을 하고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희망업무분야 ▲통근거리 ▲전공 등을 고려해 부서에 최종 배치되며, 7월 8일(수)부터 8월 5일(수)까지 21일 간,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등에서 ▲행정 업무 보조 ▲민원 안내 ▲자료정리 등을 수행하게 된다.


근무시간은 1일 5시간씩 주 5일이며, 급여는 2020년도 동작구 생활임금(1시간 10,523원)이 적용돼, 만근 시 131만5,375원이 지급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2019년 자치구 최초로 실시했던 고등학생 아르바이트는 코로나19로 여름방학이 축소되어 이번 모집에서 선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구 대학생들에게 구 행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구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예지 허리, CG 착각 부르는 비현실적 몸매…'사이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서예지 허리(사진=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방송화면 캡처)서예지의 개미 허리가 ...
모친상 당한 안희정 전 지사, 형집...
viewer 지위이용 비서 성폭력 혐의로 지난해 2월1일 열린 2...
블랙핑크 제니, '인기가요' 1위 후...
[스타뉴스 강민경 기자] 블랙핑크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
'한 번 다녀왔습니다' 다음회 예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sf9 찬희 (사진=KBS2 '한번다녀왔습니...
[라리가 34R] ‘라모스 PK 결승골...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선두 레알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6일 [월]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 (ICED)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