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미래자동차 부품생태계 지원 등 2개 분야 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시군구 지역연고사업 육성(비R&D) 사업'에서 2개 분야 사업이 최종 선정돼 3년간(2020~2022) 총사업비 34억 7000만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2개 사업은 ▲'미래 자동차산업을 위한 자동차 부품 생태계 지원사업'과 ▲'수상레저기구산업 거점화 및 성장지원 사업'등이다.


'미래 자동차산업을 위한 자동차 부품생태계 지원사업'은 3년간 총 16억6000만원을 투입하며, 주관기관은 부산테크노파크다.


미래차 부품생태계 전환을 위한 기술개발, 공정개선, 마케팅 지원 등으로 미래차 생태계 조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현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자동차 업계 지원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수상레저기구산업 거점화 및 성장지원 사업'은 3년간 총 18억1000만원을 투입하며, 주관기관은 중소조선연구원이다.


수상레저기구산업의 지역 거점화와 기업체 혁신성장을 목표로 기술융합 시제품 개발, 비즈니스 혁신 모델 설계, 기업 간 협력 제품화, 국내외 시장 확대 지원 등을 추진하며, 지역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성장,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급변하는 미래 자동차산업 부품 생태계 및 수상레저기구산업 시장을 선점하도록 노력하겠다"며"지역 주력산업의 회복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해변 흡연' 선우 사과, 탈퇴 요구 성명서 발표 2년 ...
(출처=더보이즈 SNS)그룹 더보이즈 선우가 공공장소인 해변에서 흡연을 한 모습을 공개했다가 뭇매를 맞고 ...
스테파니 미초바 나이·전남편, 충...
(출처=스테파니 미초바 SNS)빈지노의 연인 스테파니 미초바가 성...
‘놀면 뭐하니?’ 엄정화-이효리-...
이효리가 ‘환불원정대’ 결성에 의욕을 보였다. 7월 11일 방송...
성시경, 빵빵지ㆍ꿔바로우ㆍ누룽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온앤오프’ 성시경(사진제공=tvN)성...
'생방송 심야토론' 김남근ㆍ진성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생방송 심야토론'(사진제공=KBS 1TV)'...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2일 [일]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