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개별공시지가,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개별공시지가 방문상담개별공시지가 방문상담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개별공시지가 관련 민원을 해소하고 지가산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달 29일 관내 4만1882필지에 대한 '2020년 상반기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고, 개별공시지가 조사내용과 가격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시지가 검증을 담당한 감정평가사와의 '유선 또는 방문'상담제를 운영한다.


이는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부동산행정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는 물론 불필요한 이의신청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오는 6월 29일(월)까지 운영되는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기간 중 전화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공시지가 결정방법, 표준지가격과 인근 토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단, 전화, 방문상담 모두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므로 120다산콜센터 또는 구청 부동산정보과로 연락해 상담 일정을 협의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 및 지방세와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궁금한 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하는 지가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민원 만족도를 향상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의신청을 받은 공시지가에 대해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4일까지 결정지가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청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큐ON' 새만금 갯벌 부활, 고창 곰소만ㆍ신안갯벌에...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ON' 새만금(사진제공=KBS 1TV)'다큐ON'이 담수화로 척박해진 새만금 갯벌의 ...
재즈가수 안희정, 올크라운 감동…...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보이스트롯' 재즈가수 안희정(사진제...
삼시세끼 산불(죽굴도 화재) 공식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삼시세끼 산불(죽굴도 화재) 공식 사과...
'전설의 야구여신' 박기량 치어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보이스트롯' 박기량(사진제공=MBN)박...
한지혜 남편에 내조의 여왕…"제주...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편스토랑' 한지혜(사진제공=KBS2)‘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1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