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개별공시지가,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개별공시지가 방문상담개별공시지가 방문상담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개별공시지가 관련 민원을 해소하고 지가산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달 29일 관내 4만1882필지에 대한 '2020년 상반기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고, 개별공시지가 조사내용과 가격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시지가 검증을 담당한 감정평가사와의 '유선 또는 방문'상담제를 운영한다.


이는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부동산행정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는 물론 불필요한 이의신청으로 인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오는 6월 29일(월)까지 운영되는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기간 중 전화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공시지가 결정방법, 표준지가격과 인근 토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단, 전화, 방문상담 모두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므로 120다산콜센터 또는 구청 부동산정보과로 연락해 상담 일정을 협의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국세 및 지방세와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궁금한 사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하는 지가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민원 만족도를 향상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의신청을 받은 공시지가에 대해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4일까지 결정지가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청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수 이소라 투병, 삭발 머리에 밝게 바랜 눈썹 색깔
(출처=JTBC '히든싱어6' )가수 이소라 투병 사실이 소환됐다. 가수 이소라 투병은 30일 방송된 JTBC ‘히든...
이소라 나이, 8년 만에 천기누설? ...
(출처=JTBC '히든싱어6' )이소라 나이가 몇 일까. 이소라 나이는...
‘트로트의 민족’ 알고보니 혼수...
전라팀과 경상팀 대표로 김혜진이 맞붙었다.30일 방송된 MBC 예...
영천시, 긴급생계지원 기준 완화…...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보건복지부에서 ...
염경엽 자진 사퇴 이유 “건강보다...
염경엽(52) SK 와이번스 감독이 오랫동안 자리를 비운 사령탑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31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이디야 꿀복숭아 플랫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