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인구유입.지역경제활성화 도모 산업단지 조성 속도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차영 군수의 첨단산업단지 조성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괴산군청)이차영 군수의 첨단산업단지 조성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이 적극 조성 중인 산업단지가 지역발전을 이끄는 신성장 동력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괴산군은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이를 통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산업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우선 괴산군은 괴산읍 대덕·제월리에 85만㎡ 규모로 조성한 괴산대제산업단지 분양을 완료했다.


대제산업단지는 사업시행자·사업계획 변경, 규모 축소, 착공 지연 등 그간의 과정이 순탄치 않았으나, 최근 몇 년간 공사 추진과 분양에 속도를 내면서 결국 분양률 100%를 달성하는 성적을 거뒀다.


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취임 직후 우량 기업 유치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단지 분양에 적극적으로 발 벗고 나선 이차영 군수의 노력이 매우 컸다는 평가다.


괴산군은 또 지난 2018년 7월부터 청안면 청용·조천리에 첨단산업단지(48만㎡ 규모)를 조성하기 시작했다.


현재 81%의 빠른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첨단산업단지는 금년 내 완공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고의 시스템반도체 생산기업인 ㈜네패스가 지난해 10월 투자협약을 통해 첨단산업단지 내 산업시설 용지의 64%에 달하는 19만㎡에 둥지를 틀기로 약속하는 등 분양에 순풍이 불고 있다.


반도체, 2차전지, 화장품, 식료품 제조업체 등으로부터 분양 문의가 계속 잇따르고 있는 만큼 조기 완판이 기대된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또한 괴산군은 사리면 사담리에 178만㎡ 규모의 대규모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에도 본격 나섰다.


이 군수가 지역의 100년 먹거리 확보를 위해 핵심 공약사업으로 내걸고 추진 중인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앞서 지난해 충북도와 SK건설, 토우건설, 교보증권과 MoU(양해각서)를 맺으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사업비 4천억원이 투입되는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며, 지난달 행정안전부에 사업타당성 검토를 신청해 놓은 상태다.


메가폴리스산업단지가 들어서면 40여 개 기업이 입주하고, 2천명이 넘는 근로자가 함께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괴산군에는 민간 투자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ICOOP(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칠성면 율지리에 80만㎡ 규모로 조성 중인 유기식품산업단지가 대표적이다.


친환경 생산 활동 공간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들어선 유기식품산업단지는 현재 75%의 공사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내년 6월에 완공된다.


이곳에는 벌써 5개 공방과 3개관을 갖춘 괴산극장을 비롯해 호텔, 치유센터, 커피숍, 식당, 마트 등 다양한 시설이 본격 운영되면서 군민들에게 커다란 쉼터와 문화 인프라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일에는 수영장과 찜질방, 헬스클럽 등을 갖춘 스포츠센터도 개관하면서 주민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획기적인 지역발전을 이끌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산업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조성 중인 산업단지가 모두 완공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괴산 산업단지의 우수한 입지 여건, 인력수급 용이성 등의 장점을 잘 살려 우수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어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읍ㆍ면별로 특성화한 30만㎡ 규모의 소규모 산업ㆍ농공단지 조성사업도 연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괴산군에는 수산식품산업단지를 비롯해 발효식품농공단지, 괴산농공단지, 사리농공단지도 가동 중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전, 코로나19 추가 확진 2명(125, 126) 발생
대전시는 2일 오후 6시 현재'코로나19'확진자 2명(125, 126)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대전=국제뉴스) 이...
주낙영 경주시장 "故(고) 최숙현 ...
주낙영 경주시장 페이스북 가혹행위에 ...
KLPGA, 제12대 KLPGA 홍보모델의 ...
[뉴트리션] 7월 1일(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
방탄소년단 정국, 핵폭탄급 웃음제...
[스타뉴스 김수진 기자] 방탄소년단 진이 리폼한 의상을 입고 포...
‘사이코지만 괜찮아’ 박규영, 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사이코지만 괜찮아’ 박규영(사진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2일 [목]

[출석부]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이스 카라멜마키아또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