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천구 대형종합병원 건립 사업 탄력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조감도'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조감도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청역 앞 옛 대한전선부지(면적: 80,985㎡)에 종합병원과 공동주택을 복합 건립하는 '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안)'이 지난 1일(월) 서울시 교통영향평가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종합병원 건립'은 의료시설 부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금천구민 25만명의 서명운동으로 시작된 구민들의 간절한 바램이 담긴 구의 핵심사업이다.


당초 토지소유자 ㈜부영주택은 임대주택 3개 단지와 함께 종합병원 건립사업을 추진하였으나, 구와의 협의를 거쳐 2018년 12월 임대주택을 분양주택으로 변경하고 종합병원 부지 규모를 20,000㎡에서 24,720㎡로 확장한 세부개발계획(안)을 구에 제출했다.


구는 제출된 세부개발계획(안)에 대해 열람공고 등 입안 절차를 거쳐 2019년 12월 서울시에 결정 신청을 했고,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사전자문을 거쳐 교통영향평가 심의에서 조건부 가결을 얻어냈다.


세부개발계획(안)에 따르면 사업부지에는 대형종합병원(810병상), 공동주택(990세대), 업무시설 건축물과 사업구역 면적의 약 24%에 해당되는 기반시설(도로, 광장, 녹지, 공공청사) 설치로, 금천구청역 주변 도로 교통 개선과 도시환경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종합병원은 5대 암, 노인성 질환, 소아 질환 등 '고난이도 중증질환에 대한 치료법 집중 육성'과 'R&D사업' 등을 통해 특성화 전략을 구축할 계획이다.


구는 종합병원이 건립되면 코로나19 사태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위치도'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위치도

세부개발계획(안)은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하반기 결정고시 될 예정이다. 구는 2021년 착공,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종합병원 건립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전선부지와 인접한 금천구청역 철도부지에는 행복주택 230세대와 상업, 업무, 문화 등 복합기능을 갖춘 신축 역사를 건립하는 '금천구청역 복합개발 사업'이 관계기관 최종합의에 힘입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교통영향평가 심의 통과를 계기로 종합병원 건립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며, "대한전선부지 대형종합병원 및 공동주택 건립 사업과 금천구청역 복합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금천구청역 일대가 서남권 관문도시로서 금천구의 위상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폐기용 고기 빨아 손님상에”… 갈비체인 S사 직원 ...
유명 갈비 프렌차이즈 S 업체가 폐기 대상인 고기를 소주에 빨아 손님들에게 제공한 정황이 들어나 논란이 ...
‘라임사태 몸통‘ 김정수 리드회...
라임자산운용(이하 라임)의 투자를 받은 코스닥 상장사 리드의 ...
임경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임경택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
[TF인터뷰] 투게더 이승기, 언어의...
이승기가 넷플릭스 예능 '투게더'로 여행을 다녀왔다. 언어도 문...
"최숙현 선수 억울함 풀어주는데 ...
(사진=김진태 기자) 최윤희 차관,모든 수단을 동원해 최숙현 선...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9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립
[포인트경매]
홍콩반점 짜장면_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