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주민들을 위한 공간 신월누리복지센터 개관!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월누리복지센터 1층 내부신월누리복지센터 1층 내부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8일 오후2시 신월누리복지센터(가로공원로 101) 개관식을 개최한다.


신월누리복지센터는 지난해 8월 신월어르신복지센터가 서서울어르신복지관으로 확장 이전 하면서 발생한 유휴공간에 주민들의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월누리복지센터에는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3개의 복지시설 ▲서울지체장애인협회 양천구지회 및 양천구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양천희망돌봄센터 ▲양천해누리복지관 신월센터가 입주했으며, 이 시설들의 운영이 본격화됨에 따라 8일(월) 개관식을 개최하게 된 것이다.


신월누리복지센터 3층에 위치한 서울지체장애인협회 양천구지회 및 양천구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는 이동에 제약이 있는 분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적재적소에 설치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2층 양천희망돌봄센터는 스스로 생활하기 어려운 성인 발달장애인들을 낮 시간 동안 안전하게 보호하여 가족들이 안심하고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신월누리복지센터 2층 내부사진신월누리복지센터 2층 내부사진

1층~지하1층에 위치한 양천해누리복지관 신월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웃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운동프로그램과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단, 현재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지하1층부터 1층은 휴관 중이며, 2층 희망돌봄센터는 긴급 돌봄 서비스만 실시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월누리복지센터는 지역주민 복지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주민들을 위한 화합의 공간을 조성하는 '우리 동네 작은 복지관'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신월동 지역 복지인프라 확대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이관린 법적대응, 스태프 폭로글 무엇?
사진: 라이관린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라이관린이 각종 루머에 대해 법적대응을 시사했다.26일 라이관린 변...
'포슐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포슐라'(사진=포슐라)'포슐라'가 캐시...
'다큐 잇it' 코로나 시대, 1학년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 잇it'(사진제공=EBS1)'다큐 잇it...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용가자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인의 밥상'(사진제공=KBS 1TV)'한...
롯데, 팀 레전드 송승준 플레잉 코...
내년에도 롯데 유니폼을 입는 송승준. (사진=롯데자이언츠)(부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