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호원대 교양교육원, 2020학년도 교양교육 세미나 개최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호원대학교교양교육원에서 4일회의실에서 "교양 교과목 비대면 수업 방식의 공유와 향후 방안"이라는 주제로 2020 교양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학년도 1학기 강의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었고 익숙하지 않은 수업 방식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던 바, 1학기 교양교과목을 어떤 방식으로 실행했는지 그 방법을 서로 소개하고 공유하며 비대면 수업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와 그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양교육의 내실화의 필요성을 부각시켰다.


이번 교양교육 세미나는 창의인재대학 교양과 전임 교수 및 강사 등 대학의 교양교육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교양과 이상오 교수(English Reading & Writing)의 "밴드(NAVER BAND)를 사용한 비대면 수업", 문영수 교수(독서와 토론)의 "줌(ZOOM)을 사용한 비대면 수업", 이강하 교수(우리말과 글쓰기)의 "호원허브(H-HUB)를 사용한 비대면 수업"의 수업방식을 소개하고 공유하며 참석자들과 함께 Q&A를 시간을 가졌다.


이상오 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 창의인재대학장)은 "비대면 수업을 하게 되면서 점차 수업에 적절한 효율적인 매체를 개발하고 연구하게 되었으며, 향후 유사시에 미리 대비하여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교수·학생간의 상호협력학습으로 새로운 비대면 수업의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그동안 시행해 온 비대면 수업 방식의 공유를 통해 그 장·단점의 논의함으로써 교수 방법에 대한 새로운 기법을 개발의 적절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3주만에 퇴사” 회사도 몰랐던 31살 택시기사 구급...
접촉사고를 해결하고 가라며 구급차를 막아 응급환자를 숨지게 했다는 의혹을 받는 택시기사가 회사에 입사...
박병석 의장 "서울 서초구 실거주 ...
▲박병석 국회의장이 7일 오후 국회 집무실에서 예방한 허태정 ...
가수 김학래, 이성미 미혼모 스캔...
가수 김학래가 개그우먼 이성미와의 스캔들을 언급했다./ TV조...
할리 베리, 트랜스젠더 역에서 하...
[OSEN=선미경 기자] 할리우드 배우 할리 베리가 트랜스젠더 캐릭...
로또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
viewer 로또 분양단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경기 과천지식정...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7일 [화]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