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울산소방본부, 119폭염구급대 본격 가동…9월말까지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울산시 제공사진=울산시 제공

(울산=국제뉴스) 최지우 기자 = 울산소방본부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여름철 폭염 대비 대응체제 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대비 소방 활동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폭염 대응 기간 동안 관내에서 온열질환자 66명이 발생하는 등 매년 발생환자가 증가추세다.


특히, 온열질환자 중 83%가 실외 활동 중에 발생하여 폭염기간 내 야외활동 시 주의가 요구된다.이에 따라 소방본부는 119폭염구급대를 본격 가동하고 구급상황관리센터 의료지도 상담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119폭염구급대는 29개 구급대, 216명의 구급대원이 구급차에 얼음 조끼ㆍ팩, 생리식염수, 주사세트 등 9종의 폭염 환자 대응장비를 갖추고 폭염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한다.


온열질환 의심환자 119신고 시 응급의료 상담과 구급차 현장 도착 전 응급처치에 대한 의료정보 안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물놀이 활동이 증가하는 7월 초부터 2개월간은 '여름철 119시민수상구조대'를 가동한다.


물놀이 사망자가 발생했거나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에 대한 사전점검과 함께 구급차를 근접 배치해 사고에 대비키로 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올해 여름철에도 고온 건조하고 열대야 일수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폭염으로 일상생활이 더 힘들어질 수 있다"며폭염 예방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이관린 법적대응, 스태프 폭로글 무엇?
사진: 라이관린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라이관린이 각종 루머에 대해 법적대응을 시사했다.26일 라이관린 변...
'포슐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포슐라'(사진=포슐라)'포슐라'가 캐시...
'다큐 잇it' 코로나 시대, 1학년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 잇it'(사진제공=EBS1)'다큐 잇it...
김용락 시집 `하염없이 낮은 지붕`...
김용락 시인<사진>의 시집 '하염없이 낮은 지붕...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용가자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인의 밥상'(사진제공=KBS 1TV)'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