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영주권자·결혼이민자도 20만원 지급

국제뉴스 | 2020.06.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 성남시는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에게도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성남형 연대안전기금'을 최대 20만원 지급한다.

사진 =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민자가 성남 중앙시장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수박을 사고 있다사진 =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민자가 성남 중앙시장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수박을 사고 있다

이 지급액은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자금 10만원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합친 금액이다.


지원 조례 공포일을 기준으로 성남시는 6월 5일 이전부터, 경기도는 5월 4일 이전부터 각 지역에 외국인 등록한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 지급한다.


20만원을 모두 받는 성남지역 외국인은 현재 기준 5006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처음 3주간(6.8~26)은 5부제 신청을 받는다.


체류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외국인 등록증이나 영주증을 가지고 가 신청서를 작성해 내면 된다. 자격 조건 확인 후 그 자리에서 바로 지급한다.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자금은 10만원권 지류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가맹 점포 1만2544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면 된다. 사용기한은 뒷면에 표기된 발행일부터 5년간이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10만원을 미리 충전한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연 매출 10억원 이하의 성남지역 점포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시는 내국인과 결혼한 외국인과 대한민국 영주를 목적으로 입국한 외국인도 연대안전기금을 받도록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자금 지급 조례(6.5)'를 제정했다.


성남지역 94만2183명의 모든 내국인 시민에게는 앞선 4월 9일부터 20만원씩의 '성남형 연대안전기금'을 지급(~7.31)해 현재 96%(90만132명)가 받아 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깔끔상회 배수구 클리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깔끔상회 배수구 클리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사진제공=깔끔상회)'깔끔상회 배...
지연수와 이혼 알린 일라이 ``난 ...
사진kbs '살림남' 방송 캡처 그룹 유키스 출신...
황인영 ``남편 류정한을 친정·시...
배우 황인영이 남편인 뮤지컬 배우 류정한에 대해 ...
KBS 2TV 도도솔솔라라솔 종영 D-da...
사진제공 : 몬스터유니온 ‘도도솔솔라라솔’ 고아라와 이재...
[최지연의TV파보기] 코로나 시대 ...
[한스경제=최지연 기자]예능가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