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울본부, 온배수 이용 양식 어·패류 방류로 황금어장 조성!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북면 석호항에서 강도다리 치어를 방류하는 이종호 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북면 석호항에서 강도다리 치어를 방류하는 이종호 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

(울진=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는 6월 4일(목), 울진군 북면 석호항에서 '온배수 이용 양식 어패류 방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규모를 축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선박에 승선해 월성원자력본부 온배수로 양식한 강도다리 치어 3만 미를 석호항 주변 해역에 직접 방류했다. 전복치패 2만 미는 북면 및 나곡 어촌계에서 주변 해역 암반에 부착할 예정이다.

이종호 한울원자력본부장이종호 한울원자력본부장

이종호 본부장은 "어패류 방류사업으로 원전 온배수의 유용성과 청정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방류된 치어와 치패가 무럭무럭 자라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어촌계 어민들의 소득 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울본부는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온배수 이용 양식 어패류 방류사업을 시행해 금년까지 강도다리 및 전복 등 치어와 치패 총 246만 미를 인근 어촌계에 방류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홍혜정 몸신 '반사요법', 귀족 관리 핵심 발 지압법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나는 몸신이다'(사진제공=채널A)홍혜정 몸신이 '반사 요법'과 귀족 관리의 핵심...
벚굴ㆍ문어ㆍ전복 '자연산 모둠'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서민갑부’ 벚굴(사진제공=채널A)대...
DEMERE 2020 S/S WOMEN 플레어 랩 ...
사진 : DEMERE 2020 S/S WOMEN 플레어 랩 드레스사진 : DEMERE 2...
문경 신현리 할머니 옆집, 들마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축탐구 집' 문경(사진제공=EBS1)'건...
‘찬란한 내 인생’ 심이영, 진예...
심이영이 진예솔에게 사이다 일격을 날렸다.22일(화) 방송된 MBC...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