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용인시, 농산물 안전성 강화 최첨단 잔류농약 분석 장비 도입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새로 도입한 질량분석 장비로 잔류농약을 분석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새로 도입한 질량분석 장비로 잔류농약을 분석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시는 4일 관내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첨단 분석장비인 액체크로마토그래프 텐덤질량분석기(LC-MS/MS)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시가 이번에 도입한 분석기는 기존 장비 보다 감도가 50배 이상 높아 아주 낮은 농도로 잔류하는 농약까지 정확하게 검출할 뿐 아니라 검사 결과도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약 최대 잔류 허용기준 80% 이상의 농약 검출 시 기존 장비는 검사에 평균 5~7일이 걸렸는데 이 장비는 평균 2~3일 안에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신선한 농산물을 제때 출하해야 하는 로컬푸드 농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시는 2016년부터 잔류농약분석실을 구축해 관내 농가에 잔류농약 무료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엔 2664건의 분석을 지원했는데 매년 분석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관내 학교급식센터로 납품되는 친환경 인증 농산물과 로컬푸드 매장으로 납품되는 농산물은 반드시 잔류농약 검사를 거쳐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게는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관내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첨단 장비를 도입했다"며 "농업용수, 토양 등 다방면에서 환경 적합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분석 장비와 인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방천, 시계부터 정반합ㆍ몽니까지…'유퀴즈'서 뜻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강방천 회장(사진=tvN 방송화면 캡처)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시계부터...
전주시, 실내 스포츠 메카 실내체...
[뉴트리션] 전주시는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
허성무 창원시장, 25일 NC 다이노...
[뉴트리션] 창원시를 연고로 하는 한국 프로야구...
거제 고현중학교 정현영, 수영 국...
[뉴트리션]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도...
'야옹이 작가' 웹툰 '여신강림' 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웹툰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사진=tvN...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쿠키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