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공공산림가꾸기 두 마리 토끼 잡아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

(무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무주군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어 군민 일자리 창출과 청정 무주의 관광도시 이미지 전파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에 따르면 저소득층과 청년 실업자를 공공 산림 가꾸기에 투입해 '2020년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군민들에게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익적 기능이 큰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자원으로 조성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다.


사업추진에 앞서, 4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69명을 선발 완료하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감염 예방과 안전.사고 예방, 작업 요령 등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섰다.


무주군 우회도로 약3.5km에 대한 도로변 풀 깎기를 5월에 마무리했다. 또 주요 관광지인 머루와인동굴 진입 도로변 임야 2.km를 대상으로 덩굴류 제거와 잡목제거를 했으며, 향로산 3ha에 대해 산림가꾸기(임내정리, 산물수집)를 추진, 완료하면서 머루와인동굴과 향로산 등 관광명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관광무주 이미지를 심어주는 효과를 얻고 있다.


군은 여름철 관광객을 맞아 지속적으로 무주군 주요 도로변과 인접 임야정리도 추진할 예정으로 청정무주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도심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상일 산림조성 팀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며,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만성염증 원인 '칸디다균' 개선 '부드빅 식단' 들깨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나는 몸신이다' 만성염증 부드빅 식단(사진제공=채널A)'나는 몸신이다'가 만성염...
노영희 변호사 “우리민족 북한에 ...
viewer YTN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진행자인 노영희 변호사가 ...
‘찬란한 내 인생’ 최성재, 심이...
심이영이 자신을 알지 않느냐는 최성재의 질문에 이를 부인했다....
EBS'건축탐구 집' 제주도 해녀 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제주도 ...
EBS '한국기행' 강원도 오선암…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EBS '한국기행' 강원도 오선암(사진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5일 [수]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