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무주군, 공공산림가꾸기 두 마리 토끼 잡아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무주군청 [자료제공]

(무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무주군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어 군민 일자리 창출과 청정 무주의 관광도시 이미지 전파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에 따르면 저소득층과 청년 실업자를 공공 산림 가꾸기에 투입해 '2020년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군민들에게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익적 기능이 큰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자원으로 조성하면서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다.


사업추진에 앞서, 4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69명을 선발 완료하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감염 예방과 안전.사고 예방, 작업 요령 등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섰다.


무주군 우회도로 약3.5km에 대한 도로변 풀 깎기를 5월에 마무리했다. 또 주요 관광지인 머루와인동굴 진입 도로변 임야 2.km를 대상으로 덩굴류 제거와 잡목제거를 했으며, 향로산 3ha에 대해 산림가꾸기(임내정리, 산물수집)를 추진, 완료하면서 머루와인동굴과 향로산 등 관광명소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관광무주 이미지를 심어주는 효과를 얻고 있다.


군은 여름철 관광객을 맞아 지속적으로 무주군 주요 도로변과 인접 임야정리도 추진할 예정으로 청정무주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도심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상일 산림조성 팀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며,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클럽 모나코 (CLUB MONACO) 여성 캐시미어 니트 가디...
사진 : 클럽 모나코 (CLUB MONACO) 여성 캐시미어 니트 가디건사진 : 클럽 모나코 (CLUB MONACO) 여성 캐시...
4명이 무려 57억씩…934회 로또 1...
로또복권 운영사인 동행복권이 24일 제934회 로또복권 추첨한 결...
“트럼프에게 투표했다” 플로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각으로 24일 사진의 거주지...
오늘의 날씨 - 오전 (2020년 10월 ...
10월 25일 일요일, 아침 날씨입니다.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0도...
<코>KPX생명과학, 전일 대비 8.30%...
KPX생명과학(11445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은 23일 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