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 도내 농업인대학 평가에서 1위 우수기관 선정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슈퍼오닝농업대학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모습.(사진=평택시 제공)▲ 슈퍼오닝농업대학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모습.(사진=평택시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슈퍼오닝농업대학이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농업인대학을 운영하는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업인대학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농업인 교육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농촌지도기관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19년 농업인대학 운영 평가는 지난 2월 초부터 두 달에 걸쳐 1차 자체평가와 2차 운영 현장평가, 3차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을 1위 우수기관으로 선정, 6월 3일 시상식을 가졌다.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은 2019년 3개학과 교육과정을 모두 새롭게 개설해지역 농업인의 교육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편성했으며, 이론 위주의 교육 보다는 실습과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해교육생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또한 교육 수료생에 대한 다양한 사후관리와 연계활동을 지원해농업전문경영인으로 정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평가요소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슈퍼오닝농업대학 관계자는 "세계를 주도하는 농업인이 되자는 교훈 아래 슈퍼오닝농업대학이 올해로 13년째 지역의 명실상부 농업관련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경기도내 최고의 농업인 교육을 추진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돼기쁘다"고소감을 전했다.


한편,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앞으로도 평택시 농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등 평택시 농업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이관린 법적대응, 스태프 폭로글 무엇?
사진: 라이관린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라이관린이 각종 루머에 대해 법적대응을 시사했다.26일 라이관린 변...
'포슐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포슐라'(사진=포슐라)'포슐라'가 캐시...
롯데, 팀 레전드 송승준 플레잉 코...
내년에도 롯데 유니폼을 입는 송승준. (사진=롯데자이언츠)(부산...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용가자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한국인의 밥상'(사진제공=KBS 1TV)'한...
'다큐 잇it' 코로나 시대, 1학년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 잇it'(사진제공=EBS1)'다큐 잇it...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