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 도내 농업인대학 평가에서 1위 우수기관 선정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슈퍼오닝농업대학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모습.(사진=평택시 제공)▲ 슈퍼오닝농업대학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모습.(사진=평택시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슈퍼오닝농업대학이 2019년 경기도 농업인대학 운영평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농업인대학을 운영하는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업인대학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농업인 교육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농촌지도기관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19년 농업인대학 운영 평가는 지난 2월 초부터 두 달에 걸쳐 1차 자체평가와 2차 운영 현장평가, 3차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을 1위 우수기관으로 선정, 6월 3일 시상식을 가졌다.


평택시 슈퍼오닝농업대학은 2019년 3개학과 교육과정을 모두 새롭게 개설해지역 농업인의 교육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편성했으며, 이론 위주의 교육 보다는 실습과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해교육생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또한 교육 수료생에 대한 다양한 사후관리와 연계활동을 지원해농업전문경영인으로 정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평가요소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슈퍼오닝농업대학 관계자는 "세계를 주도하는 농업인이 되자는 교훈 아래 슈퍼오닝농업대학이 올해로 13년째 지역의 명실상부 농업관련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경기도내 최고의 농업인 교육을 추진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돼기쁘다"고소감을 전했다.


한편,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앞으로도 평택시 농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등 평택시 농업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청년의사 '박원순 사망' 기사 "이후 '수색 중' 브리핑...
청년의사의 '[속보]실종된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대병원으로 이송중…사망한 듯' 기사. 9일...
박원순 시장 여비서, 지난 8일 성...
▲박원순 서울시장이 6일 서울 시민청에서 열린 민선7기 2주년 ...
상한고기 소주에 빨아 판매한 송추...
상한고기를소주에빨아재판매한송추가마골덕정점,9일부터폐점(의...
[속보] 박원순 숙정문 인근서 숨진...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숨진 채...
[현장사진] 박원순 서울시장 실종 ...
경찰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0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인트경매]
이디야 생크림초코쿠키빵&아메리카노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