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택시, 경기도 대표로 국립 전문과학관 유치전 참여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평택시, 경기도 대표로 국립 전문과학관 유치전 참여.(사진=평택시 제공)▲ 평택시, 경기도 대표로 국립 전문과학관 유치전 참여.(사진=평택시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국립 전문과학관 공모사업에 경기도 후보지로 평택시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국립전문과학관 건립사업 후보지 선정을 위해 도내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며 평택시·용인시·화성시·양평군이 공모사업에 참여했다.


도는 최종 후보지 선정을 위해 5월 29일 선정위원회를 개최했으며, 평택시는 경기남부권·충청권으로부터의 접근성 등 지리적 강점과 전문과학관 유치를 위한 자료 수집, 기본구상 용역 결과 및 인근 11개 시군 거주자 대상 설문조사 등 철저한 준비 사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5일까지 공모신청서를 과기부에 제출하며 과기부에서는 선정위원회의 서류평가 및 입지·주변여건 등 현장실사를 통해 7월중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 기초산업과학을 테마로 한 국립 전문과학관을 평택호 관광단지(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일원)내에 연면적 7200㎡에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국립 전문과학관이 평택시에 유치되면 경기 남부지역을 비롯한 중서부지역의 시민들이 더 쉽게 과학 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지리적 강점이 있다"면서 "과학기반시설 부족으로 체험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이 과학 분야에 꿈을 키우고 미래의 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청년의사 '박원순 사망' 기사 "이후 '수색 중' 브리핑...
청년의사의 '[속보]실종된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대병원으로 이송중…사망한 듯' 기사. 9일...
상한고기 소주에 빨아 판매한 송추...
상한고기를소주에빨아재판매한송추가마골덕정점,9일부터폐점(의...
[2보] 박원순 서울시장 숨진 채 발...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9일 연락이 끊겼던 박원순 ...
[속보] 박원순 숙정문 인근서 숨진...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숨진 채...
서울시, 故 박원순 시장 대신 서정...
서울시가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보궐선거 전까지 서정협 행정1...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0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인트경매]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