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천시, 작동 군부대 부지, 개발 작업 착수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작동 군부대 부지)

(사진=.작동 군부대 부지)

(부천=국제뉴스) 안희영 기자 = 지난 3일 2만2천 평 규모의 작동군부대 이전 부지가 문화체육관광부의 유휴공간 문화재생 기본구상방안 연구 대상지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작동 군부대 부지는 보존 가치가 높고 문화적 활용을 위한 잠재력 있는 유휴공간이라는 평을 받으며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부천시는 설명했다.


이번 공모는 문체부와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였으며, 총 19개 대상지 중 최종 7개 시설이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부천시는 2019년 9월 작동 군부대 부지를 매입하였으며, 문화산업전략과 주도하에 '문화의 산업화 기반 구축을 위한 문화예술 창작 공간'과 '시민 휴식을 위한 도심 속 친환경 복합문화공간'을 함께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유휴공간 문화재생 기본구상방안 연구 대상지 공모를 위해 부천시 문화산업전략과에서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유휴공간문화재생기본구상방안연구대상지공모를위해부천시문화산업전략과에서사업을설명하고있다.)

작동 군부대 부지에 조성할 '교육·과학·문화 테마파크'는 미래산업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 레지던시, 고품격 예술 문화 활동 공간과 전시시설·미술관 등을 설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초석을 다지고 있다.


부천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가사업과 연계하여 개발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알찬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작동 군부대 이전 부지의 지역적 가치와 문화재생 사업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방향성을 도출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정협 서울부시장, 9개월 간 박원순 서울시장 권한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이투데이DB)서울부시장이 박원순 시장의 사망으로 인...
[속보] 서울경찰청 "박원순 시장, ...
서울경찰청 박원순 시장, 타살 흔적 없지만 수사...
[속보] 박원순 숙정문 인근서 숨진...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숨진 채...
‘미쓰리는 알고 있다’ 강성연, ...
강성연이 고의로 교통사고를 냈다.9일(목) 방송된 MBC 새 수목드...
[2보] 박원순 서울시장 숨진 채 발...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9일 연락이 끊겼던 박원순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0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이스 카라멜마키아또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