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코로나19 경제위기 상생동행 협약식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는 형산강수상레저타운에서 관계기관, 기업, 노동단체와 '상생동행' 협약을 가졌다. (사진 포항시)포항시는형산강수상레저타운에서관계기관,기업,노동단체와'상생동행'협약을가졌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김진호 기자 = 포항시는 4일 형산강수상레저타운에서 관계기관, 기업, 노동단체 등과 함께 상생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경기 침체와 내수불황으로 기업과 근로자의 어려움이 본격화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함께 해나가기로 하는 '상생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김경태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전익현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이사장, 남수희 포스코 포항제철소장, 이동채 에코프로 회장, 에코프로GEM 김수연 대표이사, 정천균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포항지역지부의장 등 관계기관, 기업, 근로자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계기관, 노·사와 힘을 모아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가 동반자 관계임을 인식하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기업지원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시는 상생적 노사관계 구축, 어깨동무 기업지원센터 운영, 일용근로자 인건비 지원사업, 수출기업 보험료·물류비 지원 등을 핵심으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협력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시는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동부지부, 포스코, 현대제철, 에코프로, NH농협, 대구은행 등 18개 기관과 기업체, 금융계 등 전문상담관이 참여하는 어깨동무 기업지원단을 구성·운영하여 기업별 1:1 무료 전문상담을 통해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소하고, 어려움에 부닥친 지역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 19와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사와 관계기관이 함께 화합하고 상생협력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기업과 근로자가 살아야 포항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 19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서 생계에 위협을 받는 일용근로자의 생계유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일용근로자 고용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인건비 70%를 지원하여 각종 사업의 조기 착공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수출기업의 운송비 등 해외물류비 70%, 단기수출보험 등 수출보험료 100%를 지원하여 해외판로 개척 및 안정적 수출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기로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보] 박원순 서울시장 숨진 채 발견... "도착시 이미...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9일 연락이 끊겼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64...
[속보] 박원순 숙정문 인근서 숨진...
9일 공관을 나와 연락이 두절된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숨진 채...
서정협 서울부시장, 9개월 간 박원...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이투데이DB...
[속보] 서울경찰청 "박원순 시장, ...
서울경찰청 박원순 시장, 타살 흔적 없지만 수사...
서울시, 故 박원순 시장 대신 서정...
서울시가 박원순 시장을 대신해 보궐선거 전까지 서정협 행정1...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7월 10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이스 카라멜마키아또 Tall